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상가투자자들, 외국인 관광객 발길 따라 강남 간다

▶외국인 관광객 ‘강남’에 몰리며 일대 상가 호황
▶ 인근대비 분양가 3000만원 저렴한 ‘강남역와이즈플레이스’ 상가 분양 인기

계속되는 부동산 불황 속, 주요 상권들의 매출감소가 계속되는 가운데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관광특구가 ‘나홀로’상승세를 나타내면서 부동산투자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내국인에 비해 비교적 쉽게 지갑을 여는 외국인 관광객들로 인해 관광특구일대 상권에 생기가 돌고 있는 것이다.

특히 강남의 경우, 싸이의 ‘강남스타일’ 열풍에 힘입어 공연과 관광마케팅, 의료관광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관광객 유치 확대 사업을 시행함으로써 명동, 인사동 등의 전통적인 관광 명소 못지 않게 성공적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다.

외국인 관광객 때문이 아니더라도 강남은 대한민국 유동인구 1위, 서울 비즈니스 기능의 최중심 등 대한민국 최대 상권으로 유명하다.여기에 외국인 관광객의 수요까지 더해져 큰 호황을 누리고 있는 강남 일대의 상가에 분양을 선점하려는 투자자들의 발걸음이 분주 해지고 있다.

그 중에도 타사대비 분양가가 3.3㎡당 약 3000만원(1층 상가 기준) 가량이 저렴해 분양 즉시 높은 시세차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 ‘강남역와이즈플레이스’ 단지 내 상가가 높은 관심을 받고 있어 화제다.

신세계 건설이 시공하고 AM 플러스자산개발이 시행하는 이 상가는 지하철 2호선•신분당선 강남역, 3호선 양재역을 누릴 수 있는 트리플역세권에 위치해 365일 유동인구의 발길이 끊이지 않으며 인근에 삼성타운, 강남 파이낸스센터, 교보타워 등 국내 대기업 및 외국계기업,금융,컨설팅,IT기업이 밀집해 있어 고정 고객 확보에도 용이하다.

이처럼 ‘강남역와이즈플레이스’ 상가는 상가성공의 필수 요소를 두루 확보한 데다 저렴한 분양가까지 내세워 현재 조기 마감이 예상되고 있는 상황이다. 지하 1층, 지상 1~2층, 총 3층, 29실로 구성된다.

▶ 2호선 강남역 초역세권 강남역와이즈플레이스 오피스텔 눈길

현재 상가와 더불어 잔여 세대 오피스텔도 분양 중에 있다. ‘강남역 와이즈플레이스’ 오피스텔은 지하 5층~지상 14층, 총 264세대로 A타입(전용 23.87㎡), B타입(전용 26.98㎡) 등 임대가 가장 잘 되는 소형으로만 구성된다.

트리플역세권을 누릴 수 있는 데다 50여개의 시내버스, 광역버스 정류장이 가까이 있고, 강남대로, 남부순환로, 반포IC, 서초IC 등 주요 간선도로에 접근하기 쉬운 사통팔달한 교통망을 자랑한다.

이 밖에 가전제품이 모두 풀옵션 빌트인으로 시공되고 화장실에서 세면대를 분리해 타 오피스텔과 차별점을 두어 이용하기 편리하며 실내 인테리어를 최고급 자재로 사용하였다. 대기전력 차단스위치, 원격검침시스템, 시스템창호 등으로 에너지 절감도 추구했다.

입주는 2014년 1월 예정으로 빠른 임대수익 또한 기대해 볼 수 있다. 파격적인 조건으로 회사보유분 마지막 물량을 분양 중으로 오피스텔과 상가 모두 계약금 10%, 중도금대출 40% 무이자로 입주 시까지 비용부담이 없다. 또한 현장 샘플하우스 운영으로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결정 할 수 있어 좋은 기회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