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새누리당, 국회 의사 일정 중단한 민주당 강력비판
[헤럴드생생뉴스]민주당이 검찰의 문재인 의원에 대한 편파수사를 비판하며 국회 의사일정을 잠정 중단하자 새누리당이 민주당과 문의원을 정면으로 비판하고 나섰다.

특히 국가기관 대선개입 의혹에 대한 민주당의 특검 요구가 사실상 민주당과 정의당, 무소속 안철수 의원에 시민사회단체까지 아우르는 신(新) 범야권 연대를 염두에 둔 것이라는 판단에 따라 초반부터 강경 대응으로 맞섰다.

당장 민주당이 이날 국회 의사일정을 보이콧하자 ‘단독국회 불사’를 언급하는 등 각종 법률안과 새해 예산안 처리 같은‘입법전쟁’에 앞서 내부 전열을 정비하는 모습을 보였다.

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최경환 원내대표는 이날 주요당직자회의에서“민주당이 부자 대 서민 프레임에 갇힌 채 모든 법안과 정책을 재단하고 있어 매우 우려스럽다”면서 “민생경제 입법마저 정치투쟁의 도구로 삼으면 경제는 저성장의 늪에 빠지고 고통은 고스란히 국민, 특히 서민에게 귀착될 수밖에 없다는 것을 직시하기 바란다”고 경고했다.

김기현 정책위의장은 민주당에 대해 “정기국회 일정도 제때 합의해 주지 않아 시간이 많이 부족한 상황”이라면서 “민생안정 현안 법안이 조속히 처리돼야 한다는 국민 절규를 귀가 있으면 들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홍문종 사무총장은 “민주당은 민생과 국민은 뒷전이고 대선이 끝난 지 1년이 다되도록 ‘대선불복’노래만 부르고 있다”면서 “친노(친노무현)와 비노가 서로 대선 패배의 책임을 미루고 손가락질하는 모습이 국민 보기에 민망하다”고 말했다.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는 민주당 의원들의 이날 대검 항의방문에 대해 “특검으로 가기 위한 명분쌓기에 불과하다”면서 “우리는 단독으로라도 국회 일정을 추진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태흠 원내대변인은 현안 브리핑에서 “정치 경험도 일천한 새내기 안철수 의원의 특검 주장에 민주당은 줏대도 없이 따라가는 볼썽사나운 행태를 보이고 있다”면서 “민생 법안 처리를 애타게 기다리는 국민이 ‘오호통재(嗚呼痛哉)라’를 외치는 모습이 보이지 않느냐”고 따졌다.

대화록 열람위원 단장을 맡았던 황진하 의원은 “문 의원은 과거 정상회담 대화록을 최종 감수하고 국가기록원에 넘겼다는 자신의 말을 모두 뒤집었다”면서 “국민을 바보나 건망증 환자로 취급하는 정치인이 아니라 거짓말하지 않고 책임질 줄 아는 정치인이 되기를 바란다”고 꼬집었다.

황 의원은 정부의 통합진보당 정당해산 심판 청구에 대해“우리나라는 민주화가진행되는 동안 종북세력이 기생하면서 북한 주장에 동조하고 또 그것이 민주화를 위한 행동처럼 치부했다”고 주장했다.

심재철 최고위원은 TBS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해산 심판 청구가 내년 지방선거를 염두에 둔 것이라는 일각의 지적에 “오히려 가만 두는게 야권 표를 갈라 놓고 이득이 될 것”이라고 부인하면서 “선거공학보다 법률적 판단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