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학교 품은 생태아파트, ‘김천혁신도시 한신휴플러스’ 분양

-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75~84㎡, 811가구 규모 중소형 대단지
- 우수한 ‘교육 & 교통 & 자연환경’ 인기주거지 3박자 갖춘 랜드마크 단지

최근 아이들의 안전이 우선시 되면서 통학거리가 가까운 아파트에 교육 프리미엄이 생겨나며 통학거리에 따라 집값 차이가 나타나고 있다. 특히 아이들의 생태학습이 각광을 받으면서 학교가 가까운데다 생태환경까지 갖춘 단지가 수요자들에게 인기다.

내년에는 단지 앞에 남면초등학교와 용전중학교가 개교를 앞두고 있는데다 생태공원과 인접한 ‘김천혁신도시 한신휴플러스’가 우수한 교육여건을 바탕으로 지역 내 가격을 선도하는 교육 프리미엄 단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전국 10개 혁신도시 가운데 KTX역(김천(구미)역)이 위치한 경북 김천혁신도시 Ab-4블록에서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한신공영이 시공하는 ‘김천혁신도시 한신휴플러스’ 811가구가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 중이다.

‘김천혁신도시 한신 휴플러스’는 지하 1 ~ 지상 25층, 10개동 규모의 전용면적 75㎡(2개 타입) 346가구, 84㎡(2개 타입) 465가구 등 총 811가구로 구성됐다. 이 단지는 모든 가구가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전용 75~84㎡)으로 구성됐으며, 남향 위주 단지배치와 3.5 Bay 평면으로 개방감, 채광성을 높였다.

내년에는 단지 앞에 초ㆍ중학교가 개교를 앞두고 있고, KTX김천(구미)역과 경부고속도로 동김천IC 진입이 용이하다. 또 약 40만㎡ 규모의 생태교통공원과 연결될 예정이다. 이처럼 ‘김천혁신도시 한신휴플러스’는 ‘우수한 교육환경’과 ‘편리한 교통여건’, ‘천혜의 자연환경’ 등 인기주거지의 필수요소 3박자가 어우러지며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김천혁신도시 한신휴플러스’가 위치한 김천혁신도시는 6년에 걸친 공사 끝에 올 연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경북 김천시 농소면ㆍ남면 일원 381만5,000㎡ 부지에 총 사업비 8,676억원을 투입해 인구 2만6,000명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곳에는 한국도로공사 등 도로교통기능군 3개 기관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등 농업기술지원군 3개 기관, 한국전력기술 등 에너지 및 기타 기능군 6개 기관 등 총 12개 공공기관이 이전한다. 이미 올해 4월 우정사업조달사무소와 6월 기상청 기상통신소가 각각 이전을 마친 상태며, 임차청사를 사용하는 한국건설관리공사를 제외한 9개 기관은 2011년 부지 매입을 마치고 신청사 건립을 추진 중이다. 이전이 마무리될 경우 공공기관 이전 직원 수만 5,065명에 달한다.

‘김천혁신도시 한신휴플러스’가 위치한 경북 김천혁신도시는 전국 혁신도시들 중 KTX역사가 자리해 고속교통망을 통한 도시활성화 여건을 갖춘 곳이다. 또 경부고속도로 동김천 IC도 가까워 편리한 교통여건을 자랑한다.

내년 단지 앞에 초ㆍ중학교가 개교를 앞두고 있어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설 중심상업지구도 인접해 우수한 생활여건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산책로와 분수, 광장, 생태연못, 체육시설 등이 조성되는 약 40만㎡ 규모의 생태교통공원과 연결돼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친환경 단지이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75~84㎡, 총 811가구 규모의 중소형 대단지 ‘김천혁신도시 한신휴플러스’는 교육과 교통, 자연환경 등 인기 요소를 두루 갖춰 김천혁신도시 내 랜드마크 단지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천혁신도시 한신휴플러스’는 어린이 놀이터를 비롯한 다양한 휴게쉼터와 운동시설 등 입주민들을 위한 고품격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또 3.5 Bay 설계와 남향위주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채광성, 통풍성을 높인 평면 설계를 통해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KTX 김천(구미)역 맞은 편(김천혁신도시 25-2블록)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6년 2월로 계획되어 있다. 청약일정은 오는 10월 22일부터 23일에 걸친 이전기관 특별공급과 23일 일반 특별공급에 이어 10월 24일 1순위, 10월 25일 3순위, 10월 31일 당첨자발표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계약은 11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분양문의 : 054-433-5252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