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한건설협회, ‘건설업 윤리경영대상’ 공고
[헤럴드경제=최남주 기자] 대한건설협회는 ‘제3회 2013년 건설업윤리경영대상’의 응모를 공고했다고 16일 밝혔다. 건설업윤리경영대상은 2011년부터 시행되어 올해로 세번째다. 신청서 접수마감은 11월 13일까지이며, 시상식은 12월초 개최된다.

응모대상은 건설업 또는 건설용역업을 5년이상 영위한 기업으로 종합, 전문, 설비건설업 등 건설업과 감리, 엔지니어링 등 건설용역업이 모두 포함된다. 지난해에는 건설업에 대해서 시상했다. 올해부턴 건설용역업까지 건설산업 전체를 대상으로 확대한다.

한편 수상자 선정은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시민단체, 정부기관, 연구원에 소속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기로 했다. 심사는 ▷CEO윤리경영의지 및 기업윤리시스템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 ▷책임경영 및 사회공헌활동 등 3부문의 실적을 평가한다.

또 중소기업의 경우 대기업과 달리 윤리경영 추진을 위한 기반여건이 상이한 점을 감안, 대기업과 구분, 평가하고 부문별 대상과 장려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특히, 건설업의 경우 수상자는 입찰 및 시공능력평가시 반영되는 상호협력평가에서 표창실적(배점5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건설협회는 건설업계의 윤리경영확산을 위해 협회 홈페이지 ‘회원사 윤리경영 홍보관’을 통해 개별업체 이미지를 제고시킬 계획이며, 또한 건설업계 윤리경영 우수사례집 발간할 계획이다.

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