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익확정형 상품이 뜬다… ‘함덕메어메이드제주’ 분양

수익확정형 상품 및 비즈니스 호텔이 수익형부동산 시장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이는 과잉공급으로 인해 전국적으로 오피스텔이나 도시형생활주택의 수익률이 떨어지는 상황에서 수익률을 보장해주는 상품이 대체상품으로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았기 때문이다.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올 상반기 오피스텔 임대수익률은 전국 5.93%, 서울 5.48%, 경기 5.96%로 지난 2002년 집계 시작 이후 최저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반면 제주도의 수익형 부동산 수익률은 연 평균 9.16%로 서울 및 수도권 지역보다 높게 나타났다. 이는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이 급증하는 반면 숙박시설은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실제 제주도는 현재 9월까지 이미 822만 명을 넘어 올해 관광객 목표 ‘1,000만 관광객 시대’로 순항하고 있다. 이로 인해 제주도는 수익형부동산 시장의 마지막 블루칩이라는 얘기가 나올 정도다.

이러한 가운데 수익 확정형 레지던스 상품이 제주도에 새로 분양을 준비 중에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오는 10월에 분양 예정인 ‘함덕메어메이드제주’는 지하 2층~지상 8층, 전용면적 25~58㎡ 총 293실 규모로 들어서며 입지여건도 탁월하다.

단지 바로 앞에 조암해안로 2차선 도로(6m)를 건너면 바로 바다가 펼쳐져 있으며, 함덕서우봉해변 모래사장이 10m 이내에 위치하고 있다. 바다는 물론 타입에 따라 한라산 조망도 가능하다.

분양 조건으로는 계약금 10%, 중도금의 50%를 무이자 조건으로 분양할 예정이다. 특히 운영 위탁 계약 시 준공 후 1년간 10.5% 확정수익을 보장하는 조건을 내걸고 있어 눈길을 끈다.

현지 부동산 관계자는 “제주도 부동산 계약 시 주의할 것은 모두가 한결같이 바다 조망을 말하지만 실제로는 바다와 많이 떨어져있거나 인접해 있어도 바다로 내려 갈수 없는 곳이 대부분”이라면서 “투자자들 입장에서는 분양 계약전 반드시 현장 답사 및 현장 지적도 등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한편 서비스드 레지던스는 호텔식 운영을 통해 기존 오피스텔과 차별화된 강점을 지니고 있다. 전문 운영업체의 위탁 관리로 수익금을 지급 받는 구조라 관리에 대한 부담이 적고 1, 2년 단위로 새로운 입주자를 찾거나 월세 하향 변동성 걱정, 유지보수나 부동산 중개 수수료 등의 비용 면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는 것이 특징이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158-19번지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02-508-3366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