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신證, 美 이튼밴스와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
[헤럴드경제=이태형기자]대신증권이 미국 최대 시니어론 운용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국내 시니어론 시장 선점에 나선다.

대신증권은 25일 여의도 본사에서 나재철 대표와 이튼밴스 인터내셔널(Eaton Vance Management International) 나이얼 퀸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금융상품 마케팅 및 판매 부문의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니어론은 최근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변동금리형 선순위 담보대출 상품으로, 양적완화 축소에 따른 금리 상승기를 대비할 수 있는 대안상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대신증권은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아직 초기 단계인 국내 시니어론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는 한편, 하이일드펀드, 해외주식형 펀드 등 다양한 전략의 해외금융 상품도 판매하게 된다.

금융상품 마케팅과 판매에 대한 양 사의 노하우를 공유해 전문성을 높이고, 양국의 고객 니즈에 부응하는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구희진 대신증권 홀세일사업단장은 “최근 해외금융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다양한 해외상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며 “이튼밴스 그룹의 우수한 금융상품과 투자솔루션을 국내에 소개해 고객들의 투자수익률 제고에 힘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튼밴스 그룹은 1924년 미국에서 설립된 전업자산운용 그룹으로, 세계 최대 규모인 32조원의 시니어론을 포함해 주식, 채권, 대체자산 등 총 280조원 규모의 자산을 운용하며 최근 동아시아 시장으로 진출을 꾀하고 있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