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SDS, 전통시장에 디지털사이니지 60대 설치... 전통시장 현대화 앞장
[헤럴드경제=서지혜 기자] 삼성SDS가 전통 시장에 디지털 사이니지를 설치하는 등 전통시장 현대화에 앞장선다.

삼성SDS는 ICT(정보통신기술)를 활용해 ▷전통시장에 디지털사이니지 60대 설치 ▷중소상인대상 ICT 리더 양성 교육 ▷삼성그룹 임직원 대상 전통시장 웹사이트 오픈 등을 골자로 하는 전통시장 경쟁력 향상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삼성 SDS는 우선 송파구에 있는 마천중앙 및 풍납시장에 모두 3대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추석 이전에 설치, 시장을 찾는 소비자들이 추석 장보기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다. 디지털 사이니지에는 시장 지도와 점포 별 판매 상품 등의 ‘시장정보’와 특가 세일 등을 알려주는 ‘행사정보’ 마음에 드는 점포를 칭찬할 수 있는 ‘칭찬도장찍기’등의 콘텐츠가 제공된다 . 


또한 ICT리더 양성 교육을 통해 소상공인들에게 스마트폰ㆍ인터넷으로 시장 매출을 올리는 방법, SNS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등의 특강과 실습은 물론 IT를 활용해 성공한 점포 방문 등 이론과 현장교육을 진행한다. 지난 3일부터 시작된 1차 교육은 상인회의 추천을 받은 송파구 5개 시장 내 35명 상인들을 대상으로 잠실에 있는 삼성SDS타워에서 10월 초까지 한 달간 실시되며 향후 3년 간 지역을 넓혀 300명까지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SDS는 마천중앙시장에서 열리는 디지털 사이니지 제막일에 맞춰 삼성그룹 임직원이 이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 웹사이트도 16일에 오픈한다. 


전통시장 웹사이트는 전국에 있는 전통시장에 관한 체험기, 베스트 추천점포 및 집ㆍ회사 주변 시장 찾기 등의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전통시장 사진 콘테스트와 같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유재훈 마천중앙시장 상인회장은“전통시장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IT 기술이나 교육 지원이 절실했는데 삼성SDS가 지원해줘서 무척 고맙다”며, “민족 명절 추석을 맞이해 시장 일대의 랜드마크가 될 디지털 사이니지를 보고 더 많은 사람들이 우리 시장을 방문해 상인들 매출 증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지혜 기자/gyelov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