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임창용 딱 공 한번 던지고 경기 중단, 왜?
[헤럴드경제=남민 기자] ‘꿈의 무대' 메이저 리그에 첫 등판한 임창용(37ㆍ시카고 컵스)이 딱 공을 한 번 던졌는데 경기가 중단됐다.

임창용에 대한 주심의 지적 때문이었다. 임창용은 공에 침을 발랐는데 주심이 주의를 준 것. 임창용도 이를 말하며 “하나 배웠다”며 웃어 넘겼다.

지난 5일(이하 한국시각) 드디어 메이저리그 로스터에 포함되며 데뷔전을 기다렸던 임창용은 8일 리글리필드에서 열린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경기에서 그 꿈을 이뤘다. 3-4로 뒤진 7회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등판, 볼넷 하나와 안타 하나를 내주기는 했으나 병살타 한 개를 유도하며 무실점으로 이닝을 마쳤다. 총 투구수는 14개, 스트라이크는 7개였다. 14개 중 13개가 직구였다.

사진=OSEN

임창용은 “1점차 상황이라 긴장이 됐다”고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그런데 임창용은 첫 타자 할튼과의 승부에서 초구를 던진 후 주심의 지적을 받았다. 포수 카스티요가 임창용에게 무언가 전달사항을 말하는 모습이었다. 임창용이 경기 후 밝힌 이유는 공에 침을 바르는 행위 때문이었다. 이른바 ‘스핏볼’이었다. 공에 미묘한 변화를 줄 수도 있어 부정행위로 간주된다.

임창용은 “마이너리그에서 뛸 때도 지적을 받았다”라고 하면서 “바르고 닦으면 되는데 마운드 밑에서 해야 한다. 마운드 위에서 하면 안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하나 배웠다”라고 미소지었다. 미묘한 문화차이에도 서서히 적응해나가는 단계라고 볼 수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