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프레지던츠컵 ‘코리안 브라더스’ 실종…
美·유럽 골프대항전 출전 불발
“차기대회 개최국인데…” 아쉬움


최경주(SK텔레콤) 배상문(캘러웨이) 등 ‘코리안 브라더스’를 올해 프레지던츠컵 골프대회에선 볼 수 없게 됐다.

2년마다 펼쳐지는 미국 대표팀과 세계 연합팀(유럽 제외)의 골프 대항전인 프레지던츠컵에 한국 선수들의 출전이 불발됐다. 세계연합팀의 단장 닉 프라이스(짐바브웨)는 5일(한국시간) 세계랭킹으로 이미 확정된 10명의 선수에 더한 2명의 추천 선수로 마크 레시먼(호주)과 브렌든 디종(짐바브웨)을 선택했다고 발표했다.

최경주가 2003년 처음으로 출전한 이후 2005년을 제외하고 꾸준히 한국 선수가 나갔지만 이번에는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최경주는 2007년, 양용은(KB금융)은 2009년 대회에 나섰고 2011년 대회에는 최경주와 양용은, 김경태(신한금융) 등 역대 최다인 3명이 출전했다. 특히 한국이 차기 대회 개최국으로 결정된 터여서 골프팬들의 아쉬움은 더욱 크다. 2015년 프레지던츠컵은 인천 송도 잭니클라우스 골프장에서 열린다.

한편 미국 대표팀의 프레드 커플스 단장은 신예 조던 스피미스와 2012년 US오픈 챔피언 웹 심슨을 추가로 선발했다. 이번 대회는 오는 10월 3일부터 미국 오하이오주 뮤어필드 골프장에서 열리며 대회 방식은 종전과 마찬가지로 12명의 선수들이 3라운드까지 포볼과 포섬 등 팀 매치플레이를, 최종일에는 1대1 싱글 매치플레이를 펼쳐 승부를 가린다.

◇ 2013 프레지던츠컵 출전 선수

△ 세계연합팀= 아담 스콧, 제이슨 데이(이상 호주), 찰 슈워젤, 어니 엘스, 루이 우스트히즌, 브랜든 그레이스, 리처드 스턴(이상 남아공), 마쓰야마 히데키(일본), 앙헬 카브레라(아르헨티나), 그레이엄 델라에트(캐나다) *단장 추천 선수 마크 레시먼(호주), 브렌드 디종(짐바브웨)

△ 미국팀= 타이거 우즈, 브랜트 스니데커, 필 미켈슨, 맷 쿠차, 제이슨 더프너, 키건 브래들리, 스티브 스트리커, 빌 하스, 헌터 메이헌, 잭 존슨 *단장 추천 선수 조던 스피스, 웹 심슨

조범자 기자/anju101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