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불황 없는 제주 부동산시장,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명품 중소형 단지 ‘눈길’

 -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라온 프라이빗에듀 전용 59~84㎡ 총 420가구 규모 분양
- KIS제주. BHA. NLCS 제주 등 국제학교 인접,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

제주도는 외자유치와 함께 영어교육도시 등 대규모 개발 사업이 이뤄지면서 주택과 땅값이 꾸준히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국제학교가 문을 연 이후 교육의 섬으로 거듭나면서 강남의 젊은 엄마들까지 제주로 몰려들고 있다. 제주 영어교육도시 내 공동주택은 공급부족으로 부동산 인기품목으로 떠오르고 있다.

라온산업개발(주)이 제주영어교육도시 D-4BL(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구억리 일원)에 8월 21일(수) 견본주택을 열고 ‘제주 라온 프라이빗에듀’ 분양에 나선다.

‘제주 라온 프라이빗에듀’는 지상 1~4층, 21개동 규모의 전용면적 59㎡ 229가구, 84㎡ 191가구 등 총 420가구로 구성됐다. KIS 제주(한국공립국제학교)와 브랭섬홀아시아(캐나다여자사립학교) 등 국제학교 바로 길 건너 맞은편에 위치해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곶자왈 생태공원과 접한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제주 라온 프라이빗에듀’가 위치한 제주영어교육도시는 현재 한국과 미국 학력을 동시에 인정받는 한국공립국제학교(KIS 제주)와 캐나다 명문 여자사립학교 브랭섬홀아시아(BHA), 영국 명문사학 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 제주(NLCS 제주) 등 국제학교 3곳(현재 1,300여 명 재학 중)이 운영 중이다.

또 2014년 한국 사립 국제고등학교(KIS)와 2015년 미국 명문 사립학교인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JSA)가 개교할 예정이며, 향후 9,0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초.중.고교의 7개 국제학교가 설립될 계획이다.

총 379만2,000㎡ 규모의 글로벌 교육도시로 개발 중인 제주영어교육도시는 국제학교를 비롯해 세계 유명대학의 학위과정과 프로그램을 유치하는 복합캠퍼스 타운, 교육.문화.예술단지, 영어교육센터, 주거.문화.상업시설 등 다양한 인프라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제주 영어교육도시는 곶자왈 생태공원과 협재해수욕장이 가깝고 제주 시내 및 공항접근성도 우수해 청정자연 속에서 명품생활을 누릴 수 있는 지역으로 꼽힌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84㎡, 총 420가구 규모의 ‘제주 라온 프라이빗에듀’는 중소형 대단지로 부족한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주택공급에 가뭄의 단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제주 영어교육도시 내 공급된 공동주택은 캐논스빌리지 1.2차 180세대에 불과해 주택이 부족한 상황이다. 실제 캐논스빌리지 2차전용 64㎡의 경우 임대수익률이 9%대에 달하고 3,000만 원 이상 웃돈이 붙어있다. 또 영어교육도시 내 주택을 구하지 못한 국제학교 학부모들은 차량 30분 거리에 위치한 연동, 노형동 등 제주시내에 거주하고 있는 실정이다.

‘제주 라온 프라이빗에듀’는 휘트니스센터와 주민센터 등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서며, 3-Room/3-Bay 설계와 남향위주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채광성, 통풍성을 높인 평면 설계를 선보인다. 또 단지 내 어린이 놀이터와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휴게공간, 건강을 위한 휘트니스센터 등을 배치해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740만원대로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중도금 60% 무이자를 적용한다. 또 정당계약 기간 내 계약자에게는 발코니 확장 선택 시 거실과 안방에 시스템에어컨 무료 설치 혜택도 주어진다. 입주는 2014년 9월 예정.

견본주택은 제주 영어교육도시 내 NLCS 제주 국제학교 맞은편에 위치하며, 서울 강남구 대치동 은마아파트사거리 인근에 위치한 서울 홍보관도 별도로 운영 중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8월 26일 특별공급에 이어 8월 27일 1.2순위, 8월 28일 3순위, 9월 3일 당첨자발표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계약은 9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