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연수익 9%대 ‘수익형 호텔’? 제주도엔 있다
[헤럴드경제=윤현종 기자]올해 제주를 찾는 관광객이 작년 규모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면서 수요를 충족할 ‘분양형 숙박시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최근 분양을 마쳤거나 분양중인 제주지역 숙박시설은 다른 곳에 비해 고수익 달성이 가능한데다 분양가도 저렴해 ‘황금알 낳는 거위'로 부상했다는 평가다.

12일 FR인베스트먼트에 따르면 제주 분양형 숙박시설의 연 평균 수익률은 9.16%로 서울(8.29%), 경기(8.66%), 부산ㆍ경남(7.85%), 강원(7.74%) 등을 앞섰다. 고수익의 원동력은 높은 객실회전율(가동률)이다. 최근에 지어진 시설이 대다수고 객실 이용료도 상대적으로 저렴해(10만원 수준) 회전율이 연중 80%를 상회한다. 3.3㎡당 평균분양가도 971만원으로 타 지역보다 최대 35%까지 낮아 ‘저비용-고수익’이 가능하다.

실제 제주시 소재 분양가 2억원짜리 객실을 매입해 이용료 10만3000원에 회전율 80%를 적용할 경우 보험료와 관리비를 뺀 실 수익은 연1940만원에 달해 실 투자수익률은 9.65%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형섭 FR인베스트먼트 대표는 “연 10%에 가까운 수익률과 위탁 관리가 가능한 방식은 소액 투자자에게 충분한 메리트”라면서도 “위치, 설계, 시설, 접근성, 운영업체의 노하우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factis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