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위례~신사 경전철 개통…위례신도시 가치↑, 최대 수혜단지 어디?

▶ 강남권 직행 루트 뚫린 위례신도시 최대 수혜주로 급부상
▶ 위례 중심 단지인 '위례신도시 엠코타운 플로리체' 관심집중
▶ 위례신도시 기 공급된 아파트 중 최대수혜 단지로 눈길

서울시가 24일 '위례신사선', '위례선'을 비롯한 경전철 10개 노선을 확정한 가운데 위례신도시 일대 분양 흥행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위례신도시의 노른자위에 입지해 있음은 물론, 경전철 노선 인근에 위치한 '위례신도시 엠코타운 플로리체'에 더욱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추세다.

위례신도시에는 '위례신사선(위례신도시~신사역: 14.83㎞)'과 내부 트램으로 운영되는 '위례선(복정역~마천역: 5.0㎞)'의 2개 노선이 신설, 사실상 겹호재를 맞았다.

무엇보다 '위례신사선'은 위례신도시와 서울 강남권을 다이렉트로 잇는 노선이라는 점에서 기대심리가 고조되고 있다. 강남의 경우 업무, 오피스가 밀집돼있고,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서울을 대표하는 지역이라는 점에서 이들의 발달된 인프라를 이용하기 쉬워지기 때문이다. 특히 이 노선은 가락시장과 학여울(3호선), 삼성(2호선), 청담(7호선), 신사(3호선) 등 강남 요지를 모두 관통하며, 환승역도 많아 서울 각지로의 이동 접근성까지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위례선'은 5호선 마천역, 8호선 복정역을 통과하며 내부 트램 형식으로 운영된다. 위례신도시 내부를 구석구석 운행하는 만큼 지역 내부에서의 편리한 교통 접근성이 기대되며 트램노선을 중심으로 유럽풍의 이국적인 상업시설인 트렌짓몰이 조성될 예정이다.

경전철은 기존의 지하철과 버스의 단점을 보완, 이들 중간 정도의 수송능력을 갖춘 도시철도로 대개 15~20㎞ 정도의 구간을 이동한다. 경전철은 단거리 구간을 집중적으로 운행하는 만큼 인건비 및 건설비가 획기적으로 절감된다는 장점을 갖췄다.

'위례신도시 엠코타운 플로리체' 분양 관계자는 "본 사업지 자체가 위례신도시의 핵심 입지에 위치해있고,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블루칩 단지로 자리매김 해왔다"면서 "특히 이번 경전철 노선 확정 소식까지 더해지면서 교통 접근성이 한층 개선돼 수요층의 문의가 더욱 증가하는 추세다"라고 전했다.

‘위례신도시 엠코타운 플로리체’는 지하 2층, 지상 15~24층 13개동, 총 970가구의 대단지로 구성된다. 특히, 전용면적 95㎡의 경우 '알파룸 계획'을 적용, 수요층이 폭 넓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방 4개구조로 이뤄진 A, B타입이나, 방 3개에 팬트리로 구성된 C, D타입을 선택할 수 있으며 모두 실제 면적보다 훨씬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경전철은 물론, KTX 수서역(예정), 송파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탄천로 등의 이용도 편리해 도로교통망도 잘 갖춰졌다는 평가다. 또한 위례신도시 인근에 롯데백화점잠실점, 가든파이브, 이마트 등의 편의시설도 풍부하고, 청량산, 성남GC등이 인접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또한 위례신도시 유일의 대형마트 부지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사업지 북측에 들어설 예정이어서, 모두 차로 횡단없이 도보(단지와 인접)로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전매규제가 계약 후 1년으로 짧아 뛰어난 환금성도 갖췄다.

'위례신도시 엠코타운 플로리체' 견본주택은 지하철 복정역(8호선) 1번출구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개관중으로 상시 관람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