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손해를 피하는 방법,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2011년 정부의 가계부채 연착륙 종합대책 이후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에서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로 옮겨간 대출자들은 오히려 손해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

당시 정부는 가계부채의 위험부담을 줄이고 가계부채를 좀 더 안정적인 쪽으로 유도하고자 주택담보대출을 고정금리로 유도하기로 목표를 세웠다. 결과적으로 현재 시중 금리는 더욱 떨어져 고정금리 대출상품을 선택한 대출자들이 손해를 보게 되었다. 변동금리의 하락세는 지금까지 꾸준히 이어져 많은 대출자들이 이제라도 대출을 갈아타야 하는 것인지, 조금 더 지켜봐야 하는 것인지 고민하고 있다.

그러나 무작정 대출상품을 갈아타면 손해를 볼 수도 있다. 개인이 시중의 수많은 대출상품을 비교하는 게 시간이나 비용 면에서 쉽지 않을뿐더러, 같은 은행이어도 지점에 따라 우대정책이 다르기 때문이다. 그리고 은행만이 아니라 전 금융권의 상품을 비교했을 때 더욱 좋은 상품을 찾아낼 수도 있지만, 그만큼 찾아야 하는 범위가 넓어져 대출자들은 막막할 수밖에 없다.

부동산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모기지넷의 관계자는 “이럴 때일수록 주거래은행이나 주변 은행만 믿고 높은 금리의 대출을 받기 보단 여러 금융사의 담보대출금리 비교를 하여 합리적인 대출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며 “담보대출은 금액도 크고 대출 기간이 길기 때문에 작은 차이에도 이자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은행별 금리비교는 필수”라고 전했다.

특히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전문 사이트인 모기지넷에서는 인터넷사이트로 대출 상담을 신청하거나 대표번호로 전화하면 전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토지담보대출, 전세자금․보증금담보대출 등의 금리뿐만 아니라 중도상환수수료 등 고객에게 유리한 조건을 전문가가 무료로 비교 컨설팅을 해준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