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천안 두정역 코아루스위트’ 안심보장제와 책임준공으로 ‘인기’

- 한국토지신탁 안정성 ‘주목’

한국토지신탁이 천안 두정동에서 분양하는 ‘두정역 코아루스위트(www.koaroosuite.co.kr)’가 준공시까지 분양가 등 계약조건 변경이 있을 경우 기존 계약자에게도 소급 적용을 보장하는 ‘분양계약 안심 보장제’를 실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중견 건설업체들의 잇따른 워크아웃으로 보장혜택은 물론 탄탄한 재무상태를 갖춘 건설사들의 공급 물량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주택 공급 후 부도 등으로 사업을 완료하지 못할 경우 계약자는 분양보증을 통해 환급신청을 해야 하는 등 까다로운 절차를 거치거나, 최악의 경우 보상마저 제대로 받지 못하는 피해는 물론 정신적으로도 상당히 괴로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불황에는 신규 주택 계약 시 공급업체의 재무 건전성 등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다.

또 향후 계약조건이 좋아질 것을 대비해 계약을 미루는 수요자들을 위해 계약조건이 변경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조건이 변경될 경우에도 기존 계약자를 위해 소급적용을 약속하는 ‘분양계약 안심 보장제’를 통해 기존 계약자와 신규 계약자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마케팅이 눈길을 끈다.

◆ 한국토지신탁, 신용등급 A ‘안정성’ 눈길

천안 도심 역세권 단지 ‘두정역 코아루스위트’를 분양하는 한국토지신탁은 부동산신탁업계 대표 신탁사다. 지난 3월(22일) 한국기업평가 등에 따르면 재무구조가 개선된 한국토지신탁의 회사채 신용등급이 종전 BBB+에서 A-등급으로 상향 조정됐다.

또한 한국토지신탁은 지난 2011년부터 준공 사업장의 분양대금 회수를 통해 재무건전성이 크게 개선, 2010년 말 239%에 육박하던 부채비율이 2011년 말 86%, 2012년 말 78%로 크게 낮아졌다. 또한 지난해까지 938억 원의 수주액(수수료수익 약정액 기준)을 기록하는 등 목표를 초과 달성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안정적인 성장모델과 재무건전성 등을 통해 ‘두정역 코아루스위트’ 역시 책임 준공할 예정이다.

◆ 발코니 확장 무상시공, 중도금 전액 무이자, 분양계약 안심 보장제 등 혜택 ‘풍성’

분양가는 3.3㎡당 700만원 중후반대로 수요자들의 자금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발코니 확장 무상 시공, 중도금 전액 무이자가 적용되었으며, 4.1 부동산대책에 따른 5년간 양도세 100% 감면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두정역 코아루스위트’는 준공시까지 분양가 등 계약조건이 변경될 경우 기존 계약자에게도 동일한 혜택을 보장하는 ‘분양계약 안심 보장제’를 도입, 기존 계약자들이 향후 계약조건 변경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입주는 2014년 10월 예정이며, 2014년 천안 도심권에 유일한 입주단지라는 희소성 때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증가되고 있다. 최고 경쟁률 2.58대 1의 청약경쟁률을 나타냈던 ‘두정역 코아루스위트’는 현재 동호지정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며, 견본 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71-13번지, 1호선 두정역 1번 출구에서 약 300m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 두정역 ‘역세권’, 단지 내 스쿨버스 존 등 상품특화 눈길

현재 분양 중인 ‘두정역 코아루스위트’는 1호선 두정역이 가까운 역세권 단지로 1번 국도와 연결되는 천안대로가 단지와 인접해 있고, 경부고속도로 천안IC가 가까워 천안 시내는 물론 서울 및 수도권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한 교통여건을 자랑한다. 또한 천안 도심인 두정동의 첫 번째 관문 위치에 자리하고 있어, 천안시 차암동과 용곡동, 아산 음봉면 등 외곽 지역 물량이 주를 이루는 천안.아산 분양시장에서 블루칩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단지는 24,281㎡의 대지 위에 지하 2층~지상 23층, 6개동 규모로 건립한다. 전용면적 84㎡A 88가구, 84㎡B 43가구, 84㎡C 45가구, 84㎡D 38가구, 99㎡A 92가구, 99㎡B 43가구, 99㎡C 44가구, 110㎡ 44가구, 127㎡ 44가구 등 총 481가구다. 주변에는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마트, 이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을 비롯해 영화관, 천안축구센터 등 생활.문화.레저시설이 가까이 위치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천안 최고 명문으로 손꼽히는 북일고도 도보 10분 이내에 통학이 가능하다.

상품 특화도 두드러진다. 아이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단지 내 스쿨버스 존 ‘맘스 스테이션’과 주부들의 취미생활 공간인 맘스오피스를 비롯해 입주민 편의를 위한 입주민 전용 셔틀버스를 제공한다. 또 최근 일반적인 분양아파트의 천정고 높이(2.3m) 보다 10cm 높은 2.4m의 천정고를 갖춰 세대 내 개방감을 높이고 일조량, 환기량도 개선됐다. 모든 침실에 붙박이장(드레스룸 포함)을 설치해 공간활용과 수납공간을 크게 늘려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한국토지신탁 관계자는 “두정역 코아루스위트는 천안 도심 한복판에 위치해 교통여건, 편의시설, 교육여건 등 인기주거지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다”며 “기존 도심 거주자들을 중심으로 하는 실수요자들은 물론 임대 수익에 관심 있는 투자자들의 문의도 많은 편이다”고 말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