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아람, 이번엔 신바람
유니버시아드 펜싱 여자 에페 금
‘흐르지 않은 1초’의 런던올림픽 여자 펜싱 에페 주인공 신아람(계룡시청)이 올림픽 이후 1년만에 국제 종합대회에서 마침내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2012년 런던올림픽 은메달리스트인 신아람은 8일(한국시간) 오전 러시아 카잔 이퀘스트리언 콤플렉스 경기장에서 열린 2013 하계유니버시아드 펜싱 여자 에페 결승에서 중국의 쑨이원을 꺾고 우승했다.

신아람은 지난해 런던올림픽 여자 에페 준결승에서 어이없는 오심으로 패배를 떠안았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국제대회에서 우승을 이어가며 세계랭킹을 6위까지 끌어올렸다.

신아람은 “런던올림픽 때의 사건을 계기로 한 단계 성장한 기분이다. 1년 만에 나온 국제 종합 대회에서 우승해서 기쁘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이번 결승전은 런던올림픽때 상황과 마찬가지로 연장접전을 펼쳤다.하지만 올림픽 때 1초가 흐르지 않아 5-6로 패하며 통한의 눈물을 흘렸던 것에 반해 이번에는 마지막 찌르기에 성공하며 5-4로 승리했다.

신아람은 런던올림픽 은메달 멤버인 최인정(계룡시청), 최은숙(광주시서구청)과 함께 출전하는 단체전을 남겨두고 있다.

신아람은 “올림픽 이후 이번 만큼 단체전 구성원이 잘 맞은 적이 없어서 금메달을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대회를 잘 마친 뒤 앞으로 열릴 세계선수권대회에서도 우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윤미 기자/mee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