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홍명보號 코칭스태프 완료...2012 ‘영광의 주역들’
[헤럴드생생뉴스] 홍명보 호가 코칭 스태프 구성을 완료했다. 2012년 런던올림픽 남자축구 동메달의 쾌거를 일궈낸 ‘홍명보 사단’이다.

대한축구협회는 5일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이 요청한 코칭스태프인 김태영 수석코치, 박건하 코치, 김봉수 골키퍼 코치와 2년 계약을 했다. 이에 홍 감독은 오는 20일 개막하는 동아시아연맹(EAFF) 선수권대회(이하 동아시안컵)부터 새로운 코칭스태프와 함께 2014 브라질 월드컵을 대비하게 됐다.

홍 감독을 보좌할 코칭스태프는 2012년 런던올림픽 당시 대표팀을 이끈 영광의 주역들이다.

다만 런던올림픽에서 선수들의 피지컬 트레이너를 맡은 이케다 세이고 트레이너는 현재 소속팀인 항저우(중국) 구단과의 계약으로 인해 합류하지 못했다.

하지만 A매치 데이에는 소속팀 경기가 없는 만큼 홍명보호(號)에 합류해 올해말까지 ‘파트 타임’ 개념으로 홍 감독을 보좌, 내년부터 정식으로 코칭스태프에 합류할 예정이다.

김태영 수석코치 역시 울산 현대 코치를 맡고 있다가 홍 감독이 김호곤 울산 감독에게 양해를 구해 대표팀의 수석코치로 합류하게 됐다.

홍 감독이 러시아 안지에서 코치연수를 받는 동안 인연을 맺으면서 코칭스태프 합류가 예상된 안지 유소년 아카데미의 총괄 책임자인 젤레 고에스(네덜란드)의 합류는 무산됐다.

더불어 축구협회는 11일 오전 11시 파주NFC(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서 이번 동아시안컵에 나설 대표선수 23명의 명단을 발표한다. 홍 감독은 코칭스태프와 함께 참석해 동아시안컵에 나설 선수들의 발탁 배경을 직접 설명할 예정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