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3 원 힙합 페스티벌’ 9월 7일 일산 킨텍스서 개최…래퍼 타이가 첫 내한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국내외 힙합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하는 ‘2013 원 힙합 페스티벌(ONE HIPHOP FESTIVAL)’이 오는 9월 7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다.

행사를 주최하는 CJ E&M 음악사업부문은 25일 1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1차 라인업의 헤드라이너인 타이가는 세계적인 래퍼 릴 웨인(Lil Wayne)이 이끄는 ‘영머니’ 사단의 기대주로 2012년 출시 앨범 ‘케어리스 월드 : 라이즈 오브 더 라스트 킹(Careless World : Rise of the Last King)’으로 빌보드 앨범 차트 4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타이가는 드레이크(Drake), 패럴(Pharrel), 크리스 브라운(Chris Brown) 등 다수의 거물급 아티스트의 앨범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것은 물론 출시 3달 만에 첫 싱글 ‘랙 시티(Rack City)’로 플래티넘을 기록하는 등 미국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1차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국내 아티스트는 브랜뉴뮤직의 버벌진트ㆍP-TYPEㆍ산이(SAN-E), 스탠다트뮤직그룹의 노이즈맙ㆍ소울다이브ㆍ이루펀트, 하이라이트레코즈의 팔로알토ㆍ비프리ㆍ허클베리피ㆍ레디ㆍ이보ㆍDJ짱가 등이다. 여기에 엠넷 ‘쇼 미 더 머니 시즌 2’의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은 래퍼도 함께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2013 원 힙합 페스티벌’ 1차 티켓 오픈은 오는 28일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에서 단독으로 진행되며, 다음달 8일까지 1차 할인 티켓 예매가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onehiphopfestiva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23@heraldcorp.com

2013 ONE HIPHOP FESTIVAL을 통해 처음으로 한국을 찾는 미국 힙합 아티스트 타이가(TYGA).       [사진제공=CJ E&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