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지성 ‘대표팀복귀’ 실낱가능성?…‘아직 생각 안해봤다’ 멘트에 여운
[헤럴드 생생뉴스]박지성(32ㆍQPR)이 최근 불거진 축구대표팀 복귀에 대해 “아직 생각해본 적이 없다”며 여전히 복귀의사가 없음을 밝혔다. 하지만 실낱같은 가능성은 열어둔 것일수도 있다는 해석도 나오고 있다.

박지성은 20일 수원월드컵 컨벤션웨딩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최근 알려진 김민지 SBS 아나운서와의 교제사실을 공식적으로 인정했다. 박지성은 또한 대표팀 복귀에 대한 질문을 받자 이같이 밝히면서 “예전에도 대표팀이 어려운 상황을 많이 겪었지만 잘 이겨내 왔다”고 밝혔다. 하지만 “아직 생각해 본 적 없다”는 멘트를 놓고 “다시 대표팀에서 뛰지않을 것이다”라는 식으로 못박지 않았다는 점에 주목하는 시각도 없지않다. 즉 박지성을 움직일 만한 인물이 사령탑을 맡거나 권유를 할 경우 용단을 내릴 수도 있다는 뜻 아니냐는 것이다. 물론 가능성은 높지 않지만.

2002년 한ㆍ일 월드컵을 시작으로 2006년 독일, 2010년 남아공까지 3차례 월드컵에서 한국 대표팀의 핵심 미드필더로 활약한 박지성은 2011년 1월 대표팀 은퇴를 결정했다. 박지성은 당시 세대교체를 통해 후배들에게 좋은 기회를 주는 게 필요하다며 은퇴 이유를 밝혔다. 이와 함께 무릎 상태가 좋지 않은 만큼 선수 생활의 남은 기간을 클럽에 전념하겠다는 뜻도 함께 전했다. 그러나 박지성의 은퇴 이후 정신적인 구심점이 없어진 대표팀은 2014 브라질월드컵 3차 예선과 최종 예선을 거치면서 경기력 저하와 내부 결속 약화라는 결과를 가져왔다.이 때문에 최종예선을 치르는 동안 대표팀의 경기력이 기대에 미치지 않자 축구계는 물론 팬들도 박지성의 대표팀 복귀가 필요하다는 진단을 내렸다.

하지만 박지성은 “한국 축구가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과거에도 비슷한 상황이 있었고 잘 이겨내 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훌륭한 선수들이 최근 대표팀에 합류하지 못한 것을 고려하면 월드컵 본선에서는 좋은 성적을 기대해도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