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탈리아, 일본에 진땀승…브라질도 4강 합류
이탈리아가 일본에 진땀승을 거두고 2013 국제축구연맹(FIFA) 컨페더레이션스컵 4강에 올랐다. 개최국 브라질도 ‘신성’ 네이마르의 2경기 연속골로 준결승에 진출했다.

이탈리아는 20일(한국시간) 브라질 헤시페의 페르남부코 경기장에서 열린 일본과 조별리그 A조 2차전서는 총 7골을 주고받는 난타전 끝에 4-3 역전승을 거뒀다.

일본은 전반 21분 혼다 게이스케(CSKA모스크바)가 페널티킥 선제골을 터트린 데 이어 전반 33분 가가와 신지(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왼발 발리슛으로 2-0으로 앞서나갔다. 이탈리아는 전반 연장시간 다니엘레 데 로시(AS로마)의 헤딩골, 후반 5분 우치다 아쓰토(샬케04)의 자책골로 승부의 균형을 맞췄다. 이후 공방전을 이어간 양팀은 후반 41분 세바스티안 지오빈코(유벤투스)가 결승골을 터뜨리며 4-3 역전극을 마무리했다. 일본은 유럽강호 이탈리아를 상대로 중원에서의 탄탄한 조직력으로 압도하며 우세한 경기를 펼쳤지만 골대를 세 차례나 맞추는 불운에 고개를 떨궜다.

브라질은 같은 조에서 네이마르가 혼자 두 골을 터뜨리는 ‘원맨쇼’에 힘입어 멕시코를 2-0으로 완파했다.

2연승을 달린 브라질은 승점 6(골득실 +5)으로 조 1위를 지켰고 이탈리아(승점 6·골득실+2)는 브라질과 동률을 이뤘지만 골 득실에서 밀려 조 2위가 됐다. 두팀은 23일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조 1위를 결정한다.

조범자 기자/anju101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