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넥센 엎친데 덮쳤다’ 김민우 이어 신현철도 음주사고
[헤럴드 생생뉴스]프로야구 넥센이 김민우에 이어 신현철마저 음주사고에 연루되며 설상가상의 위기에 처했다.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권정훈 부장검사)는 만취상태에서 운전하다가 교통사고를 내고 달아난 혐의(폭력행위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등)로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의 신현철(26)을 불구속 기소했다고 13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신현철은 지난 4월8일 오전 4시37분께 서울 강남역 인근 골목길에서 포르테 승용차를 몰고 후진하다가 뒤쪽에 정차해 있던 소나타 택시의 앞범퍼를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당시 택시기사 강모(52)씨가 차에서 내려 신씨의 차량 앞을 가로막자 화가 난 신현철은 차 앞범퍼로 강씨의 왼쪽 무릎을 수차례 들이받고 도망간 것으로 조사됐다. 피해자 강씨는 전치 2주의 상해를 입었다.

신씨는 강씨의 신고로 곧 경찰에 붙잡혔다. 당시 신현철은 면허취소 수치를 넘는 만취상태인 혈중알코올농도 0.189% 상태에서 운전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올시즌 선두를 질주하며 창단 첫 플레이오프 진출과 우승을 노리던 넥센으로서는 망연자실한 상황이 됐다.

지난 9일 무면허 음주운전 사고를 낸 같은 넥센 소속 김민우(34) 선수는 한국야구위원회(KBO)로부터 야구활동 3개월 정지와 유소년 야구봉사활동 240시간의 징계를받은 바 있다.

넥센은 최근 김민우의 사고 직전 신현철을 1군에 불러올리고 김민우를 2군으로 보내는 조치를 취했다. 하지만 김민우가 2군에 내려가기전 무면허 음주사고를 내 3개월 자격정지처분을 받으며 사실상 시즌을 마감한데 이어, 최근 3연패의 부진에 김병현의 퇴장으로 어수선한 상태였다. 여기에 신현철의 음주사고마저 불거지면서 팀 분위기는 최악으로 치닫게 됐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