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공직자 골프 허용해 달라”…대중골프장협회, 정부에 건의서
대중골프장 업계가 공직자의 골프를 허용하고 골프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없애달라며 정부에 건의서를 제출했다.

전국 대중골프장 사업자들의 모임인 한국대중골프장협회는 11일 청와대와 국회 등에 보낸 건의서를 통해 “일부 공직자들의 부적절한 골프를 문제삼아 정부가 골프 금지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며 “이로 인해 전체 공직 사회와 골프장업계에 대한 이미지 악화가 우려된다”고 주장했다.

강배권 대중골프장협회장은 “대중골프장은 그린피가 저렴해 회원권이 없는 일반 서민들도 누구나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일부 공직자들의 부적절한 접대골프 때문에 건전한 취미로 즐기는 공직자들마저 골프장 출입을 금지시킨다면 골프에 대한 이미지도 나빠지고 골프 대중화로 가는 길도 더 멀어질 것”이라고 안타까움을 표했다.

특히 공직자 골프 금지령은 골프장 경영 실적 악화로 이어져 관련 산업 위축과 종사자들의 고용 불안이 야기될 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협회는 공직자의 골프 금지 분위기가 이어진 최근 5년간 대중골프장 홀당 이용객수가 32%나 감소했으며 이로 인해 골프산업의 경영이 크게 악화됐다고 설명했다.

협회는 정부가 공직자들의 골프를 허용해 부정적 이미지를 해소해 준다면 매년 6500억원의 소비지출효과와 매년 1조9839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 5만4097명의 고용창출 등으로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강 회장은 “골프는 2016년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될 만큼 전세계적인 대중스포츠로 자리잡았다. 정부가 공직자 골프 금지령을 해제한다면 대중골프장업계는 더욱 저렴한 비용으로 국민이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조범자 기자/anju101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