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세대란 속 뜨거운 관심!! ‘계룡리슈빌’ 눈길!!

최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써브’의 자료에 의하면 이명박 정부 출범 이후 현재까지 전세 변동률을 조사한 결과, 서울 32.16%, 경기 33.01%, 신도시 26.61%, 인천 24.94% 등 수도권은 24%~33% 가량 전셋값이 상승했고, 지방은 5대 광역시 46.32%, 기타 시•도 51.28%로 전국 곳곳에서 전셋값이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반전세’라는 새로운 형태의 월세형 전세개념이 자리를 잡을 만큼 전국적인 전셋난이 심각한 수준”이라며 “특히 올해는 입주물량이 부족해 전세물량을 찾는 일도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가운데 김포도시공사가 시행하고 계룡건설이 시공하는 ‘한강신도시 계룡리슈빌’은 분양전환 가격이 분양 시부터 확정된 ‘확정분양가 아파트’라는 분양 방식을 선보여 즉시 입주 가능한 브랜드아파트로 눈길을 끌고 있다.

 


입주 5년 이후 분양전환 시 확정분양가와 감정평가금액 중 더 낮은 금액으로 분양전환금액이 책정되어, 시세가 하락하더라도 분양가 변동에 대한 위험이 적기 때문에 수요자들이 자금계획을 세우기에 용이하다는 게 분양관계자의 설명이다.


김포한강신도시 Ab-05블럭에 위치하는 ‘한강신도시 계룡리슈빌’은 지하 2층~지상 22층, 총 6개동 규모로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면적 74㎡ 176가구, 84㎡ 396가구 총 572가구로 구성됐다.


단지는 한강신도시 내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중심상업지구와 마주하고 있어 대형마트 및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하기에 수월하다. 또한 주변으로는 초등학교 2개소와 중학교 1개소가 예정되어 있다.


단지 중앙에는 초대형 광장을 두어 각 세대들의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했으며, 초록물결쉼터, 꽃빛바람쉼터, 물빛너울길, 햇살갤러리 등 친자연적인 휴식공간 및 산책로를 조성했다. 또 단지 내 지상을 모두 공원화하고, 모든 주차시설은 지하로 두어 교육, 문화, 생활, 환경 등의 모든 부분을 자연친화적 아파트로 설계했다.


현재 단지 인근에 정차하는 M버스와 직행버스를 통해 서울역 및 강남으로의 접근이 원활하고, M버스를 이용하여 홍대, 신촌을 거쳐 서울역까지 45분에 도착이 가능하다. 또한 6월부터 증설되는 강남역 노선을 이용하면 강남권에도 50분대에 진입이 가능해진다.


특히 김포도시철도를 이용하면 김포공항역 환승이 가능해져 서울지하철 5•9호선 및 인천공항철도와 연계돼 교통여건은 한층 개선된다. 뿐만 아니라 단계별로 착공되고 있는 제2외곽순환도로가 2017년 완공 시, 계룡리슈빌은 한강신도시 서울, 인천 및 인접 되로 연결되는 사통팔달의 최대 교통수혜단지로 떠오를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입구에서 김포도시철도 101역사(가칭)까지가 도보로 3분 거리에 위치하는 역세권 단지로 향후 미래가치는 더욱 뛰어날 것”이라며 “시세변화에 대한 위험을 최소화하는 분양방식으로 전세난을 극복하고 새롭게 내 집 장만을 하려는 실속 있는 수요자들의 견본주택 방문과 전화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분양문의: 1577-6841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