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3년도 청년창업사관학교 접수 시작
[헤럴드경제=원호연 기자]중소기업청(청장 송종호)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청년층의 기술창업 지원을 위하여 21일부터 2013년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자 신청 및 접수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고용 및 부가가치 창출이 높은 제조업 및 지식서비스업 분야 기술집약형 창업아이템을 사업화하고자 하는 만 39세 이하 청년창업자를 선발, 사업계획 수립부터 사업화까지 지원하는창업사업화 지원프로그램이다. 사관학교 형의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젊고 혁신적인 청년창업CEO로 양성하는 것이 목표.

▷서류심사 ▷면접심사 ▷심층심사 3단계 평가과정을 통해 최종 선정된 청년창업자에게는 1년간 최대 1억원의 창업 보조금과 창업 준비공간, 창업 교육 및 코칭, 기술 및 마케팅 지원, 사업화를 위한 정책융자금 등이 연계 지원된다.

지난 2년간 청년창업사관학교의 기술 및 사업화 지원을 통해 611억원 매출 실현 및 특허권 등 지적재산권 1377건 등록과 400여개의 창업기업 및 1400여명의 고용을 창출했다.

올해는 청년창업자 선발규모를 300명으로 대폭 확대하고, 지방 청년창업사관학교의 개별 사무공간 등 지원인프라를 확대 설치하는 등 지방소재 청년창업자에 대한 지원도 강화할 계획.

또한 수준별 맞춤 교육과 더불어 창업단계별 특화교육을 실시하고 실무‧전문성 중심의 특화코칭 프로그램 운영, 입교자와 졸업자 간의 온ㆍ오프라인 네트워크 구축 및 사후관리를 통한 연계지원을 강화하는 등의 운영 프로세스를 개선한다.

2013년 신청·접수는 인터넷 창업넷(www.changupnet.go.kr)을 통해 1·2차로 구분하여 접수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진흥공단 인력개발처 및 지역별 청년창업사관학교에 문의하면 된다.

why3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