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상가는 안정성이 우선, '키 테넌트'확보 여부를 살펴라

최근 수년간 주택시장의 침체가 깊어지면서 수익형 부동산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특히 기준금리가 2%대에 불과할 정도로, 저금리 현상이 두드러지면서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도 높은 수익률을 거둘 수 있는 상가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하지만 상가는 초기 투자비용이 높고, 수익률에 따른 리스크도 커 무턱대고 투자에 나서기엔 무리가 있는 상품이다. 때문에 높은 투자 안정성을 확보했는지 여부를 살펴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럴 때일수록 주요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다양한 '키테넌트(Key Tenant)'가 확보된 상가를 선택해 보는 것은 어떨까? 마트, 멀티숍, 자동차 매장, 대형 커피 프랜차이즈 등의 '키 테넌트'는 상가의 핵심 수요층을 집결시킬 수 있는 것은 물론, 해당 상가의 이미지를 결정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키 테넌트'의 입점률이 높은 상가는 안정성에 대한 검증작업을 어느 정도 마쳤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더욱 높기 마련.


인천광역시 송도신도시에서 분양 중인 '송도 센트럴파크 1 몰(이하 센원몰)'은 다양한 '키 테넌트'가 포진된 상가로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센원몰'은 지하 1층, 지상 1~3층 5개 동, 216개 점포로 구성된 송도 최고 상권의 쇼핑몰이다.

 


'센원몰'은 75%를 상회하는 입점률을 나타내고 있어 투자 안정성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또한 상가의 고정수요 확보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키테넌트' 매장도 다수 유치했다. 현재 BMW, VOLVO 등 유명 외제차 매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대기업 커피 프랜차이즈인 엔제리너스 및 송도 최대의 ANF 피트니스 센터 등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다양한 고객 흡인력도 지녔다.


'센원몰'은 대규모 오피스도 인근에 밀집해 있다. GCF(녹색기후기금) 사무국을 비롯한 유엔국제기구, 국내 금융기관 등이 입주하는 'I-타워' 및 '포스코건설 빌딩', 'IBS(International Business Square)-타워' 등의 업무시설이 가깝다.


또한 사업지 내 '송도 센트럴파크 1 아파트' 729세대의 고정수요와 입주 예정단지인 '그린워크' 등 향후 2015년까지 약 1만여 배후세대 형성이 예정돼 있고,대형 집객공간인 약 40만㎡ 규모의 '중앙공원'과 인접해 있어 최적의 상가 입지 여건을 갖췄다는 평이다.


'센원몰'은 파격적인 계약조건으로도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납입조건은 계약금 10%, 잔금 90%(계약 후 12개월)이며, 선납할 경우에는 7.5%의 선납할인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또한 2년동안 총 10%의 임대료 지원이라는 혜택을 제공, 이를 통해 무려 연 6~10%에 달하는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신도시 주상복합 상업시설 최초로 집합투자기구의 투자 유치에도 성공했다.작년8월 부동산 전문 펀드운용사인 코람코자산운용의 투자가 확정된 것. 집합투자기구의 투자 검증절차가 까다롭다는 점을 감안하면 '센원몰'의 투자가치가 높게 반증되었다는 평가다. 이번에 분양하는 상가는 총 216개 점포 중 코람코자산운용이 투자한 점포를 제외한 112개 점포를 분양 중이다.


'센원몰' 홍보관 현장은 연일 내방객들로 북적거리는 모습이다. 분양가는 1층 기준 3.3㎡당 평균 2,000만원 내외로 공급되며,홍보관은 '센원몰' 내에 위치해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