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쓰레기 분쇄장 돈뭉치…1억 여원 날릴뻔 ‘아찔’
[헤럴드생생뉴스] 쓰레기 분쇄장서 1만 엔짜리 지폐 1000장짜리 돈뭉치가 ‘휴지조각’이 될뻔한 일이 벌어졌다.

일본 NHK 등 현지 방송의 보도에 따르면 히로시마의 한 쓰레기 분쇄장에서 발견한 1000만 엔(약 1억 2800만원) 일부는 이미 분쇄기를 통과했지만, 담당자가 재빨리 기계를 끈 덕분에 심각한 훼손을 막을 수 있었다.

현지 경찰은 이 돈이 단순한 실수로 분실됐으며, 범죄와의 연관성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판단했다.

현재 공개적으로 돈뭉치의 주인을 찾고 있으며, 만약 3개월 이내로 주인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이 돈은 돈이 버려진 쓰레기장이 속한 지방정부가 가지게 된다.

한편 일본에서는 극심한 경제난과 바닥으로 추락한 이자율 등의 원인으로 은행이 아닌 집에 돈을 보관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비슷한 사고들이 자주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히로시마 지역에서는 아직 주인을 찾지 못한 ‘주인잃은 돈뭉치’가 600만 엔에 달하며, 이 돈들은 히로시마 원전사고 이후 철거를 앞둔 빈집에서 발견된 것이라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쓰레기 분쇄장 돈뭉치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쓰레기 분쇄장 돈뭉치, 큰일 날뻔” “쓰레기 분쇄장 돈뭉치, 주인은 대체 누굴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