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정은, 타임 ‘올해의 인물’ 온라인투표 1위…싸이는?
[헤럴드생생뉴스]북한의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하는 ’올해의 인물(Person of the Year)‘ 온라인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13일(현지시간) 타임에 따르면 독자들이 참여하는 온라인투표의 최종 집계 결과 김 제1위원장은 총 563만5941표를 획득해 2위인 존 스튜어트 미국 방송진행자(236만6324표)를 압도적인 표차로 누르고 1위에 올랐다.

이어 무명 이민자들, 미국 여자체조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개비 더글러스, 미얀마의 아웅산 수치 여사 및 테인 세인 대통령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또 미국 코미디언 스티븐 콜베어, 크리스 크리스티 뉴저지 주지사, 힐러리 클린턴 국무장관, 중국의 설치 미술가 아이웨이웨이, 무함마드 무르시 이집트 대통령 등도 10위 내에 이름을 올렸다.

‘강남스타일‘로 글로벌 스타로 부상한 가수 싸이는 버락 오바마 대통령보다 한 계단 앞선 17위에 올랐다.

타임은 독자투표 결과를 반영해 오는 19일 ’올해의 인물‘ 주인공을 발표할예정이다.

한편 경제전문지 포브스 등은 미국의 한 커뮤니티 웹사이트 사용자가 투표수를 늘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했고 타임의 이번 온라인투표에 이용됐을 수 있다는 조작 주장이 나오고 있다고 전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