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NH농협은행 ‘농촌 어르신 사랑나눔 잔치’
[헤럴드경제=양춘병 기자]신충식 NH농협은행장과 고객지원센터 상담사 등은 4일 세종특별자치시 연기면 연기복지회관을 방문해 농촌 어르신 위로잔치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농협은행 전화상담사들이 그 동안 전화로 말벗을 해 드리던 ‘농촌어르신 말벗 서비스’에서 벗어나 직접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위로해 드리는 자리였다.

이 자리에는 농협에서 ‘말벗 서비스’를 받고 계시는 유진희(84세) 할머니 등 관내에 거주하는 어르신 100여 명이 참석했다.

농협은행은 이날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기금으로 어르신들에게 두툼한 겨울용 방한이불과 김장김치를 직접 담가서 전달했다.

또 마을회관에 방송 설비와 온풍기를 설치해 드리고, 정성스럽게 장만한 소머리국밥 등으로 맛있는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신충식 NH농협은행장이 4일 세종시 연기면 연기복지회관을 방문해 농촌 어르신들을 위해 음식을 나르고 있다.

신충식 은행장은 “올해로 5년째로 접어든 농촌 어르신 말벗 서비스는 홀로 계신 노인들에게 큰 위안이 되고 있다” 며 “앞으로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협은행만의 특화 서비스인 ‘농촌어르신 말벗 서비스’는 농촌에 홀로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 1681명을 대상으로 고객지원센터 상담사가 매주 전화로 안부인사, 불편사항 확인 등 농촌 어르신에게 따뜻한 말벗이 되어 주는 봉사활동이다.

각종 생활정보와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대응방법도 알려주고 있다. 상담 중 어르신들의 불편사항은 지자체와 협조하여 관내 사회복지사에게 전달해 도움의 손길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y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