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싸이가 사탄 숭배? 황당 주장 봤더니…
[헤럴드생생뉴스]월드스타 싸이(35·본명 박재상)가 사탄을 숭배한다는 주장이 담긴 유튜브 동영상이 제작됐다. 네티즌들은 대체로 황당하다는 반응이다.

유튜브 사이트에는 ‘Psy Gangnam Style Illuminati Symbols-싸이 강남 스타일 일루미나티 심볼’이라는 제목의 2분30여초 짜리 동영상이 게재됐다. 18세기 경 형성된 것으로 보이는 일루미나티는 사탄을 신봉하는 이교도 집단으로 배척되고 있는 조직이다.

이 동영상엔 ‘싸이의 앨범 발매일인 2012년 7월 15일의 숫자들을 더하면 사탄의 숫자인 666이 된다’ ‘싸이의 6집 앨범 재킷이 일루미나티의 전시안(호루스의 눈)의 형상이다’ ‘인어 모양은 일루미나티의 중요 상징인 다산의 신 ‘다곤’의 모양이다’ 등의 주장이 담겨 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특히 “백마스킹한 흔적이 있다. 잘 들어보면 ‘The Star has come.’이라고 들린다. ‘스타’는 프리메이슨에서 광명의 신 루시퍼를 상징한다”고 주장했다. 백마스킹(backmasking)이란 정상적인 재생 방향과 반대로 소리를 녹음하는 기법을 말한다. 싸이의 프리메이슨(Freemasonry) 연계설 역시 이미 한 차례 온라인을 휩쓸고 지나갔었다.

이 동영상을 만든 이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세계적인 인기를 끄는 것은 일루미나티들의 도움이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는 주장이다. 동영상 제작자는 영어 자막까지 ‘친절하게’ 넣었다.

네티즌들은 “이제 정말 짜증난다. 왜 이런 주장을 하는 지 모르겠다” “황당하고 억지스러운 주장이다” “일루미나티 일원이었으면 빌보드에서 벌써 1위 했을 것”이라며 조롱하고 있다.

한편 2일(한국시간)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의 ‘역대 가장 많이 본 동영상’ 순위에서 2위에 올랐다. ‘강남스타일’은 이날 0시께 유튜브 조회수 6억1500만 건을 넘어서며 직전 2위였던 팝스타 제니퍼 로페즈의 ‘온 더 플로어(On the Floor)’ 뮤직비디오를 제쳤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