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최다니엘, ‘2013 학교’ 新개념 교사로 출연 확정..장나라와 호흡
배우 최다니엘이 KBS2 새 월화드라마 ‘2013 학교(가제)’(극본 이현주 고정원 , 연출 이민홍 이응복)에 캐스팅돼 장나라와 또 한 번 호흡을 맞춘다.

최다니엘은 ‘학교’ 시리즈의 10년만의 부활로 주목 받고 있는 ‘2013 학교‘(가제)에 준수한 외모, 부드러운 매너, 그리고 유능한 능력으로 학부모와 학생을 열광하게 하는 전직 언어영역 일타강사이자 현직 ‘귀족 기간제 교사’ 강세찬 역으로 출연을 확정지었다.

그는 직설적이면서도 능숙한 언변과 카리스마, 학생들의 능력치를 최대로 이끌어 내는 능력자로 기간제 교사로 분해 ’선생의 질이 아이들의 미래를 좌우한다‘고 믿으며 서비스 정신으로 무장한 신자본주의형 신개념 교사상을 그려낼 전망이다.


특히 최다니엘은 극중 임용고시 2% 합격 현실에 치여 ‘푸어(Poor) 기간제 여교사’가 된 정인재 역의 장나라와 KBS2 ‘동안미녀’ 이후 두 번째로 연기 호흡을 맞춘다.

최다니엘과 장나라는 그 동안 청춘 드라마에서 중점적으로 다뤘던 학교 안 학생들의 문제 외에도 교사들이 안고 있는 문제들까지 리얼하게 보여줄 예정이다.

‘2013 학교’의 제작사 관계자는 “최다니엘이 엘리트 적인 모습부터 단 번에 학생들을 사로잡는 카리스마 있는 모습까지 두루 갖춘 신개념 교사 강세찬 역할을 잘 소화해 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또한 장나라와 보여줄 환상 호흡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드라마 ‘2013 학교’는 기존 학교 시리즈와는 성격을 달리한다. 정말 아이들이 하고 싶은 이야기, 교사들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학교 이야기를 통해 우리 모두가 고민 할 수 있는 화두를 던지고자 하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차별성을 강조했다.

한편 ‘2013 학교’는 ‘학교 1’의 연출자 이민홍 감독과 ‘드림하이’ 이응복 감독이 공동연출을 맡았으며, 진짜 학교의 모습을 섬세하게 그려낼 계획이다. ‘울랄라 부부’ 후속 방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하진 이슈팀기자 / hajin1008@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