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흔들리는 QPR, 돈줄 끊어지나...박지성은?
[헤럴드생생뉴스]박지성(31)이 주장으로 뛰고 있는 잉글랜드 퀸스파크레인저스(QPR)가 후원자까지 잃을 지경에 놓였다.

스포츠전문채널 ESPN은 ‘인도 철강왕’ 락시미 미탈이 QPR의 주식을 매각하고 재정지원을 중단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3일(한국시간) 보도했다.

QPR은 구단주인 토니 페르난데스가 지분 66%를 보유한 대주주이고, 탈은 나머지 지분 34%를 갖고 상시로 구단 운영비를 대는 역할을 하고 있다.

ESPN은 QPR이 스타 선수들을 대거 영입해 인건비가 비싸진 까닭에 매월 400만∼500만 파운드(약 70억∼90억원)나 적자를 본다고 전했다.

QPR은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2무4패로 꼴찌에 처져 감독이 경질 압박을 받고 있다. 지난 여름시장에서 박지성, 줄리우 세자르, 파비우 다실바, 조세 보싱와, 에스테반 그라네로 등 스타를 줄줄이 데려왔다. 거액 투자에도 흥행 효과가 거의 나타나지 않은 데다 성적도 좋지 않아 성장 가능성도 떨어지고 있다.

미탈의 사위이자 지분 관리자인 아미트 바티아 QPR 부회장은 매각설 일부가 사실임을 밝혔다. 바티아 부회장은 트위터를 통해 “지금 당장 빠져나간다는 얘기는 아니지만 당면과제를 마치면 가야 할 때가 올 것”이라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