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가’ 지드래곤, 기타신동 정성화와 함께 ‘그XX’ 무대 최초 공개
지드래곤이 기타신동 정성화와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펼쳤다.

지드래곤은 9월 23일 오후 방송한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크래용’과 ‘그XX’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지드래곤은 상반되는 두 곡의 분위기를 자신으 색깔로 풀어내며 관객과 하나가 되는 무대를 꾸몄다.


특히 빅뱅과 2NE1 등 가수들이 새로운 음악을 발표할 때마다 자신이 직접 기타로 연주하는 영상을 올려 팬임을 밝혔던 정성하는 지드래곤의 무대에 올라 무대의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 ‘크레용’은 ‘CRAYZ ON’의 합성어로 ‘다 함께 미치자’ ‘음악에 미친 지드래곤’ 등의 뜻을 지니며 힙합과 일렉의 파트를 완벽하게 구분 지어 한 곡 안에서 두 장르를 모두 즐길 수 있게 구성된 실험정신이 돋보이는 곡이다.

‘그XX’는 제목을 통해 연상됐던 것과는 달리 어쿠스틱 사운드에 서정적인 멜로디로 지드래곤의 색다른 매력을 선보인 곡으로 자신이 짝사랑하는 연인이 다른 여자와 바람을 피우는 남자만을 끝까지 믿으며 사랑하는 모습에 대한 안타까운 심정을 담아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카오스, FT아일랜드, 시크릿, 지드래곤, 백퍼센트, 유키스, 라니아, 마이티마우스, 스피카, 쉬즈 등이 출연했다.

유지윤 이슈팀기자/ jiyoon225@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