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백아연, 신인 맞아? 아련한 보이스+절제된 감정표현 ‘진정성 빛났다’
SBS ‘K팝스타’ TOP3 출신 백아연이 특유의 감수성 짙은 무대로 감동을 선사했다.

백아연은 9월 22일 방송된 MBC ‘쇼!음악중심’에 출연해 데뷔 앨범 ‘아임 백’(I’m Baek)의 타이틀 곡 ‘느린노래’를 공개했다.

이날 백아연은 무대에서 신인답지 않은 안정된 감정 표현과 아련한 보이스를 선사하며 눈길을 끌었다. 특히 백아연은 그 동안 잠재해있던 매력과 실력을 발산하며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뮤지션으로서 능력을 과시했다.


‘느린노래’는 JYP 소속 작가 슈퍼창따이가 작곡하고, 슈퍼창따이와 JYP 엔터테인먼트의 수장 박진영 PD가 공동 작사 및 프로듀싱한 발라드 곡으로 기존 발라드 형식을 벗어난 독특한 편곡 기법으로 그 동안 백아연에게 느낄 수 없었던 힘과 리듬감을 강조했다. 또 이 곡은 단순하면서도 깊게 다가오는 가사로 듣는 이로 하여금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전해준다는 평이다.

한편 이날 ‘쇼!음악중심’에는 카라(KARA), 티아라(T-ARA), 시크릿(SECRET), FT아일랜드, 제국의 아이들(ZE:A), 오렌지 캬라멜, 피에스타(FIESTAR), 마이티 마우스, BTOB, 100%, 백아연, VIXX, 럼블피쉬, 스피카(Spica), 카오스(ChAOS), 라니아, E7, 쉬즈(She‘z), 가디스(Goddess), 오프로드(OFFROAD) 등이 참여해 멋진 무대를 꾸몄다.


최준용 이슈팀기자 / issue@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