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을철 활력충전> 치아마모도 국내최저…저릿저릿 시린이 맞춤관리
부광약품 - 시린메드에프 ⑤
치아의 법랑질에 미세한 틈이 생겨 치아 속 상아세관이 노출되면 작은 자극에도 이가 저릿저릿하게 시려 온다. 이러한 증상을 시린이(과민성 치아)라고 한다.

찬물을 마실 때, 단 음식을 먹을 때, 찬바람에 노출되는 등 급격한 온도 변화를 겪을 때 이가 시린 듯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시린이 증상을 앓고 있는 것이다.

시린이를 그냥 방치하게 되면 치주염 등의 각종 치주 질환으로 발전하게 된다. 시린이는 꾸준한 치아 관리만으로도 증상이 호전될 수 있다.

치아 마모도가 낮은 시린이 전용 치약을 사용한 올바른 양치질은 시린이 치료의 첫걸음이다.

일반적으로 치약에는 플라크 제거를 위해 치아 표면을 갈아내는 역할을 하는 연마제가 함유돼 있다. 하지만 시린이에 치아 마모도가 높은 연마제가 포함된 일반 치약을 사용하게 될 경우 시린이 증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시린이 증상 개선 효과가 있는 전용 치약을 사용하는 게 좋다. 


부광약품의 ‘시린메드에프’ 치약은 국내 임상을 통해 치약으로 인한 치아 마모도가 국내 발매되고 있는 치약 중 가장 낮다. 일반 치약의 마모도가 100이라고 했을 때 ‘시린메드F’는 7.8에 불과하다.

또한 ‘시린메드에프’는 치아(법랑질과 상아질)의 구성물질과 동일한 성분인 미세결정형 수산화인회석이 노출된 상아질 세관을 메워주고, 손상된 법랑질을 감싸 시린 증상을 일으키는 각종 외부 자극을 근본적으로 차단한다. 이를 통해 시린이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시키고 예방해준다.

대학병원 임상시험을 통해 사용 2주 후 83%, 4주 후 92%의 시린이 증상 억제 효과가 입증됐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