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태환, 올림픽서 ‘가짜 은메달’ 받은 사연은?
[헤럴드경제=이혜미 기자]수영선수 박태환이 지난 런던올림픽에서 ‘가짜 은메달’을 받은 사실이 알려져 화제다.

박태환은 지난달 31일, 영국 런던 올림픽파크 아쿠아틱스 센터에서 열린 런던올림픽 수영 남자 자유형 200m 결승에서 쑨양(중국)과 함께 공동 은메달을 획득했다. 하지만 당시 박태환이 목에 건 은메달은 ‘가짜’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공동 메달이 나오기 힘든 수영 종목에서 공교롭게도 박태환과 쑨양이 동일한 기록(1분44초93)을 내면서 비상 사태가 발생했다. 올림픽조직위원회(IOC)는 메달 분실이나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가짜 메달’을 준비하는데, 이 메달이 박태환에게 전달돼 요긴하게 쓰였던 것. 

30일 런던 올림픽파크 아쿠아틱스센터에서 열린 런던올림픽 남자 자유형 200미터에서 은메달을 차진한 한국의 박태환선수가 시상식에서 은메달을 들어보이고 있다. [런던=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이에 지난 20일 대한체육회 관계자는 “IOC로부터 시상식 이틀 뒤 박태환에게 ‘시상식 때 수여된 메달은 가짜 메달이니 진짜 메달로 바꿔가라’는 통보를 했다”고 밝혔다. 통보를 받고 박태환의 팀 매니저는 IOC로부터 진짜 메달을 수령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가짜 은메달’은 무게나 색깔, 모양까지 진품과 동일해 박태환 뿐 아니라 현장의 기자들도 감쪽같이 속았다는 후문이다.

ham@heraldm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