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EBS ‘지식채널e’ 주4회로 확대개편…유홍준 교수의 ‘문화유산 시리즈’ 신설
EBS가 오는 27일부터 ‘지식채널e’를 주2회에서 주4회로 늘리는 등 가을 개편을 단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매주 월~목요일 오후2시에 방송하는 ‘지식채널e’는 정규 시리즈 외에 수요일 ‘문화유산 시리즈’, 목요일 ‘경제 시리즈’ 등 신설 기획시리즈로 꾸며질 예정이다.

‘문화유산 시리즈’는 ‘나의 문화유산답사기’로 유명한 유홍준 명지대 교수와 함께 우리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 30가지를 선정해 선보인다. 한국개발연구원(KDI)과 공동기획하는 ‘경제 시리즈’는 국민들이 알아야할 필수 경제 개념 20가지를 20부에 걸쳐 정리한다.

유홍준 교수는 “지난 4월 ‘지식채널e’의 객원작가로 참여해 백제금동대향로 편을 만든 게 시리즈를 만든 계기다. ‘지식채널e’는 다큐멘터리적인 성격도 있고, 친절한 안내도 있고, 아주 디테일한 해부도 있는 프로그램이라 문화유산을 설명하기에 적격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EBS는 아울러 가수 겸 탤런트 이지훈이 진행을 맡는 ‘이지훈의 수필콘서트’를 FM라디오에서 매일 오후12시에 신설한다. 이지훈의 라디오 진행은 지난 2000년 SBS ‘이지훈의 영스트리트’ 이후 12년만이다. ‘힐링 에세이’, ‘수필 한잔, 공감 두 스푼‘, ‘여행 에세이’ 등의 코너로 구성된다.

한지숙 기자/js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