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특집>현대건설, ‘광교 힐스테이트 레이크’… 광교 행정타운 등 핵심시설 밀집
[헤럴드경제=최남주 기자]현대건설은 경기 광교신도시 업무7블록에 주거형 오피스텔인 ‘광교 힐스테이트 레이크’를 9월 분양한다. 지상 3~지상 40층, 3개동으로 총 559실이다. 전용면적 84㎡ 542실, 91~150㎡ 17실 등으로 구성된다. 84㎡의 주택이 전체의 90% 이상을 차지해 광교신도시에서 부족했던 소형 아파트의 대체상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오피스텔은 판상형과 타워형을 섞어 조성된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다. 각 동의 1층은 필로티 설계를 적용하고 주차공간을 100% 지하화해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동선과 가구당 1대 이상의 주차 공간을 확보한다. 우물천장을 적용해 층고를 2.5m로 올려 개방감을 높였다.

‘광교 힐스테이트 레이크’가 들어서는 업무7블록은 행정타운을 비롯해 에듀타운, 법조타운, 비즈니스파크, 광교호수공원 등 광교의 핵심시설들이 밀집해 있다. 국내 기업의 R&D시설이 속속 들어서면 세계 수준의 첨단 R&D클러스터 허브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

‘광교 힐스테이트 레이크’가 들어서는 광교택지개발지구 업무7블록은 행정타운 및 에듀타운과, 호텔 등이 조성되는 컨벤션센터가 들어선다. 또 일산호수공원의 1.7배에 달하는 178만㎡ 규모의 광교호수공원이 들어서 인프라와 녹지를 누릴 수 있는 입지를 갖췄다.

단지 바로 앞 정류장에서 수도권 광역교통버스인 M버스가 정차한다. 서울역과 강남역까지 가는 2개 노선이 운행 중이다. 용인~서울 간 고속화도로의 광교 상현IC로 진출입이 편리하며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 경부고속도로 신갈IC도 가깝다. 2016년 신분당선 연장선이 개통되면 대중교통은 더 좋아질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오는 9월 오픈한다. 입주는 2015년 7월 예정이다. (031)212-5588

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