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의료실비보험으로 증가하는 의료비 보장 받아볼까?

한국인의 평균수명이 나날이 길어지고 있는데 주변만 살펴보아도 남녀불문하고 70~80세 이상의 어르신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의료기술과 과학이 발달되어 평균수명의 증가와 삶의 질이 향상되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수명이 길어진 만큼 가정경제에서 의료비로 지출하는 부분이 많아져서 예전에는 치료 목적이었지 최근에는 건강관리로 인한 의료비 지출이 많아졌다고 한다.


하지만 경제활동을 하는 시기는 짧아져 베이비부머 조기은퇴가 많아지고 경제상황이 좋지 않아 불경기속에서 이러한 의료비를 부담하기란 쉽지 않다. 그래서 보험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살아가면서 가장 필요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는 의료실비보험의 가입률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수많은 보험 상품이 있지만 그중에 어떤 상품을 고르기엔 어려움이 많은데 특히 실손보험은 보험사마다 주력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 보험 상품 중 하나인데 병원비를 돌려 받을 수 있어 가입하려는 사람의 수가 많고 찾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의료실비보험을 찾는 이유는 뭘까? 그건 바로 실제 지출한 의료비를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이 되지 않는 비 급여 부분까지도 보장을 해주며 MRI, CT, 특진료와 같은 보장이 되지 않는 고액의 검사비용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의료기술이 점차 발전하게 되면 국민건강보험에 보장을 받지 못하는 부분이 점점 더 많아지게 될 텐데 하루라도 빨리 의료비에 대한 대비를 해야 할 것이다.


고령화 사회가 점점 심화되면서 의료비로 지출하는 부분이 많아지고 평생의 의료비의 절반이 60대 이후부터 지출이 된다고 하니 충분히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보장기간을 100세와 같이 길게 선택하는 것이 좋고 실비보장 외에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과 같은 성인병, 심장질환에 관련된 진단비 특약과 골절, 피부질환, 상해사고 입원비, 수술비, 운전자보장 같은 특약담보를 선택할 수 있는데 다양한 특약을 자신에게 맞게 선택해 폭넓을 보장을 받는 것이 좋고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비교 추천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만기 시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주는 만기형보단 순수보장형 또는 일부환급형으로 보험료의 부담을 낮추는 것이 좋으며 의무가입 해야 하는 사망보장담보는 최소한으로 설계해 보장금액을 높이는 것이 현명하다. 실비보험을 판매하는 곳은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LIG손해보험, 현대해상, 그린화재, 삼성화재, 동부화재 등 많은 회사들이 있으며 보험비교사이트(www.vohumok.com)를 통해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 하고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받는 것이 효율적 이라고 보험관계자는 얘기 하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