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프로야구 올스타전…이용규, 최초의 '번트왕' 등극
[헤럴드생생뉴스]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의 이용규가 올스타전에서 ‘번트왕’ 자리에 올랐다.

이용규는 21일 대전구장에서 열린 2012 팔도 프로야구 올스타전의 식전행사인 ‘남자라면 번트왕’에 나서 합산 점수 10을 기록, 1위에 올랐다.

‘남자라면 번트왕’은 파울라인에 가까울수록 점수가 높게 매겨진 과녁(1~5점)에 타구를 때려넣어 점수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에 선수들에게는 1루쪽과 3루쪽 과녁에 각각 2번, 총 4번의 기회를 줬다.

번트 대결의 우승은 두 번째 참가자 서건창(넥센)으로 기우는 듯했다. 특히 서건창은 4차 시기까지 0점, 5점, 0점, 4점을 따 총 9점을 기록했다.

승부가 뒤집힌 것은 마지막 참가자인 이용규의 차례에서였다.

이용규는 연습 번트부터 5점을 기록하며 관중을 들썩였다.

이용규는 실제 경기에서는 1차 4점, 2차 1점을 따낸 뒤 3차 시기에서 0점을 기록, 번트왕에서 멀어지는 듯 보였지만 마지막 시기에서 5점짜리 과녁에 정확히 공을 밀어 보내 극적인 역전승을 거뒀다.

이날 200만 원의 상금까지 거머쥔 이용규는 “올스타전 최초의 번트 대결에서 우승해 기분이 좋다”며 “마지막에 운이 따른 것 같다”고 소감을 밝히며 “야구 후배 서건창은 언제든 다시 올스타전에 나설 수 있다”며 “형인 내게양보한 것이라 생각한다”고 위로의 말을 건넸다.

김상수(삼성)와 양의지(두산), 김강민(SK)은 7점으로 공동 3위에 올랐고, 이어 이진영(LG)이 6점으로 4위를 기록했다.

투수들의 번트 대결로 시선을 끈 류현진(한화)과 유먼(롯데)은 각각 1점과 0점을 따내는 데 그쳤다.

이날 유먼은 왼쪽 고관절 부상을 당한 팀 동료 송승준 대신 올스타전에 출전했고, 류현진은 허리 이상으로 올스타전에서 빠진 박찬호(한화)를 대신해 번트왕 대결에 나섰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