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시흥 대표 브랜드타운‘시흥 6차 푸르지오 1단지’

대우건설은 경기도 시흥시 죽율동 일대에 ‘시흥 6차 푸르지오1단지(2차)’를 분양중이다. 대우의 텃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시흥•안산지역 중 시화지구에서 10년 만에 공급된 물량이다.

지하 2층 ~ 지상 23층 아파트 20개동 총 1221세대 규모로 전 물량이 일반공급이다. 특히,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 59㎡(253가구), 84㎡(968가구)의 중소형주택으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중소형 대단지의 경우 분양시장 침체 분위기 속에도 꾸준히 수요자들이 찾고 있어 집값의 하락폭이 적고, 회복세도 빠르게 나타나는 특징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이 단지는 작년 100% 분양 완료(전용 85㎡이하)된 ‘시흥 6차 푸르지오 2단지(1차)’ 769가구에 이은 공급물량으로 이번 2차 분양분까지 더해지면 총 1990가구의 특급 대 단지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게 되어 일대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보여진다. 또, 견본주택 오픈 후 3일간 2만여명의 방문객이 몰렸으며, 계약 시작 1개월만에 70%가 계약완료 되는 등 수도권에서는 보기 드물게 뜨거운 관심을 보인 점에서 주목할 만한 단지다.




‘시흥6차 푸르지오 1단지(2차)’는 크게 네가지 장점을 갖는다.

첫째, 시화신도시가 인접해 있어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하이마트 등 편의시설이 풍부하다. 그리고, 고대안산병원, 한도병원, 중앙병원, 센트럴 병원 등 의료시설도 이용 가능해 생활은 더욱 편리하다. 수도권 최대 산업단지인 시화산업단지와 반월산업단지가 가까이 위치해 있어 배후수요 또한 탄탄해 실거주와 투자를 아우르는 매력을 겸비했다. 또, 2014년에는 단지 바로 옆으로 초등학교도 개교 예정에 있어 더욱 알찬 주거환경이 조성될 전망이다.

둘째, 두 개의 지하철 역을 가능하다. 지하철 4호선 정왕역과 신길온천역 2개역 이용이 가능하다. 또, 오는 6월말, 송도역~오이도를 잇는 수인선이 개통할 예정으로 수도권 서남부의 접근성이 향상된다. 소사~원시 간 복선전철, 수인선 복선전철 잔여구간(송도~인천 구간, 수원~한대앞) 등 전철망 확충계획(2016년 예정)과 시흥~평택간 고속도로(2013년 예정)도 개통할 예정이다. 시흥시 정왕동 인근은 청라, 송도지구의 연계와 시흥의 장현, 능곡지구 그리고 안산을 잇는 중심적 위치에 자리하고 있어 서부권 개발의 가치로 주거여건이 개선되고 있다.

셋째, 실속뿐만아니라 명품아파트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선두주자의 역할을 할 계획이다. 이 곳은 대규모 단지인만큼 커뮤니티 시설을 대폭 확충하였다. 입주민의 체력증진을 위한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등 스포츠시설과 보육시설, 주민회의실, 독서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췄으며 이들을 한 곳에 집중 배치하여 이용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특히 시니어들을 위한 전용 공간으로 시니어클럽과 함께 운동을 하고 텃밭을 가꿀 수 있는 로맨스가든을 조성한 것이 눈길을 끈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새싹정류장과 다양한 테마공간인 아쿠아가든, 그린가든 및 에세이 산책로가 들어선다.

외부 시설만큼 아파트 내부도 고급스럽다. 남향위주의 설계로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 하였으며 보조주방 발코니를 활용한 주방 팬트리(확장시 제공), 전면 발코니에서 세탁과 건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공간,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수납공간 등 다양한 공간 활용으로 입주민의 주거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문의번호 :1577-5231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