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MBC 제작파행과 프로그램 외면, 어디까지
MBC 이진숙 기획홍보본부장이 지난 12일 tvN ‘백지연의 피플인사이드‘에 출연해 “‘무한도전'을 빼고는 사실상 100% 정상화에 가깝게 왔다고 생각하고 있다. 기적 같은 일이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파업에 돌입한 지 150일을 맞이한 27일 현재까지도 파행 제작은 여전하다.

‘PD수첩'은 결방되고 있고, ‘MBC스페셜'은 외주제작되는 등 시사 프로그램이 제대로 방송되지 못하고 있고, MBC의 간판 예능물인 ’무한도전‘은 지난 2월초부터 21주 연속 결방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MBC 김재철 사장은 파업사태를 해결하지 못하고 노조원에 대한 해고와 징계를 남발하면서 더 이상의 파행 제작이 우려되자 시민들과 시민단체가 21일부터 자발적으로 거리에 나와 <‘쫌, 보자 무한도전’ × 2'>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쫌, 보자 무한도전’ × 2> 프로젝트는 지난 20일 야당과 각계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한 ‘MBC 파업 해결 및 김재철 퇴출 촉구 시국회의’에서 결의했던 사안이다.

한편, MBC가 새로 선보인 예능 프로그램들은 경쟁력이 약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무한걸스' ‘주얼리하우스' ‘무작정 패밀리'가 신설됐지만 별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다.

케이블 채널에서 지상파로 옮겨 편성된 ‘무한걸스'는 ‘무한도전'의 히트 아이템을 그대로 차용해 방송하고 있다. 1회 시청률 3.0%, 2회 2.2%(이하 AGB닐슨미디어리서치)라는 참혹한 시청률로 굴욕을 맛보고 있다.

‘주병진 토크콘서트' 후속으로 지난 21일 첫 방송된 ‘주얼리하우스’는 정보석과 지상렬, 박규리 등으로 MC진을 짜고 새로운 토크쇼로 출발했으나 독창성이 없이 기존 토크쇼의 특징들을 모아놓은 듯한 느낌을 주었다. 첫회 시청률도 2.0%의 부진을 보였다.

시추에이션 버라이어티 ‘무작정 패밀리’도 지난 17일 첫방송 시청률 5.3%, 24일 시청률 4.4%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출연자들의 즉흥연기가 어색해 웃음도 유발하지 못하고 몰입도 되지 않았다는 반응이다.

서병기 선임기자/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