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베스트 브랜드] IBK기업은행, ‘서민섬김통장’
[헤럴드경제= 양춘병기자]IBK기업은행은 소액예금에 높은 금리를 주는 상품으로 기업은행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서민섬김통장’을 리메이크해 지난 1월 재출시했다.

‘신(新)서민섬김통장’은 기존 상품에 비해 사회소외계층에 대한 우대혜택을 한층 강화하고 기존 구성(적금 및 거치식예금)에 입출식예금을 추가했다.

소년소녀가장과 기초생활수급자, 북한이탈주민, 결혼이민여성 등이 서민섬김 입출식통장에 가입하면 50만원까지(매일 최종 잔액기준) 연 2.5%의 금리를 제공한다. 이들이 서민섬김 적금이나 거치식예금에 가입하면 500만원까지 연 4.0%p 우대금리가 더해져 3년 만기 적금 기준 최고 8.2%의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또 이들에게는 조건 없이 전자금융 수수료와 기업은행 자동화기기 이용 수수료,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월 10회)를 면제해 준다.

이 밖에 우대금리 제공 요건을 8개에서 4개로 단순화했으며, 가입한도를 적금과 거치식예금 각각 3000만원(통합 6000만원)에서 상품 종류에 관계없이 최대 5000만원으로 통합해 자유로운 자산 포트폴리오가 가능토록 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서민섬김통장은 서민을 위해 소액예금에 금리를 우대한 역발상 상품으로 지금까지지 95만여좌가 판매되는 등 기업은행을 대표하는 최장수 대표 상품”이라며, “서민과 사회약자를 위한 특성을 강화해 앞으로 더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IBK기업은행은 지난 19일부터 100만좌 달성을 기념하는 서민섬김 페스티벌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내달 20일까지 신서민섬김통장을 신규 가입한 고객 중 ▷거치식예금 100만원 이상 ▷적립식예금 5만원 이상 ▷참! 좋은 친구카드 결제계좌 지정 ▷소년소녀가장과 기초생활수급자, 실향민, 새터민, 결혼이민여성 등을 대상으로 한다.

또 추첨을 통해 총 960명에게 뉴아이패드와 쿠쿠 압력밥솥, 쌀 4종 세트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며, 특히 100만번째 가입고객에게는 최신형 3D TV를 증정한다.

y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