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버스커버스커, 또 다시 음원차트 석권 ‘버스커 열풍 계속된다’
밴드 버스커버스커가 새 앨범으로 또 다시 음원차트를 휩쓰는 기염을 토했다.

버스커버스커는 6월 21일 자정 ‘버스커버스커 1집 마무리 앨범’에 수록된 5곡을 공개했다. 이들은 현재 타이틀곡 ‘정말 사랑했다면’으로 멜론, 올레뮤직, 엠넷닷컴, 소리바다 등의 음원차트에서 1위를 휩쓸고 있다.

‘정말 사랑했다면’ 외에도 ‘그댈 마주하는건 힘들어(그마힘), ‘소나기(주르르루)’, ‘네온사인’, ‘기다려주세요’ 등 앨범 수록곡 모두 2위부터 5위까지 차례로 차트에 이름을 올려 버스커버스커의 인기를 입증했다.

버스커버스커의 활약 앞에 원더걸스, 빅뱅, 에프엑스 등 대형 아이돌 그룹들은 오랜시간 군림해오던 음원차트 상위권을 내주게 됐다.

이름 그대로 1집을 마무리하는 차원에서 기획된 이번 앨범은 정규 1집 준비 당시 수록 예정이었으나 ‘봄’이라는 앨범 테마상 제외된 곡들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번 앨범은 밴드답게 장범준의 기타, 김형태의 베이스, 브래드의 드럼이 곡의 무게에 맞게 직접 연주한 사운드를 통해 존재감을 드러내며, 전 곡은 장범준이 작사·작곡했다.

타이틀곡 ‘정말로 사랑한다면’은 사랑을 경험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만한 곡으로, 서로의 진심을 오해하는 상황을 대화처럼 그려낸 노랫말이 일품이다.

한편 버스커버스커는 오는 6월 22일, 23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청춘버스’라는 타이틀로 앙코르 콘서트를 갖는다.


유지윤 이슈팀기자/ ent@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