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옥탑방 왕세자’ 박유천, 中 전역 ‘들썩’ 亞 열풍 이어가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그룹 JYJ 멤버 박유천 주연의 SBS 드라마 ‘옥탑방 왕세자’가 중국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현재 중국 포털사이트 바이두(百度)에서 ‘옥탑방 왕세자’ 팬 커뮤니티 회원 수가 5만 9천 명을 넘어 6만을 향하고 있다. 또한 바이두 박유천 개인 팬커뮤니티 회원수는 8만을 넘었으며, 얼마 전 박유천의 생일에는 베이징(北京), 상하이(上海), 광저우(廣州), 충칭(重慶) 등 4개 대도시에서 동시에 팬클럽 자체 생일축하 행사를 진행해 그 인기를 입증했다.

중국 동영상사이트 유쿠(优酷)에서는 ‘옥탑방 왕세자’ 관련 동영상 재생수가 7700만을 돌파하는 동시에 평점 9.4를 기록했다. 이와 관련한 팬들의 관련 댓글 또한 11만을 훌쩍 뛰어넘어 역대 한국 드라마 중 1위를 달리고 있다.

드라마 한 관계자는 “‘옥탑방 왕세자’가 아직 중국에 정식 방영이 되기도 전인데 정말 놀랍다”며 “배우와 스태프들간에 호흡도 좋았고, 특히나 주연인 박유천이 조선과 서울을 오가며 이각과 용태용의 감정연기를 완벽하게 표현해내 더욱 반응이 좋은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옥탑방 왕세자’는 대만 GTV에서 첫 방송 당시 2011년~2012년 한국드라마 중 최고 시청률인 1.46%를 기록하며 인상적인 출발을 보였고, 오는 7월 일본에서도 방영을 준비 중으로 ‘옥탑방 왕세자’ 아시아 열풍은 계속 될 것으로 전망된다.

조정원 이슈팀 기자 / chojw00@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