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리쌍, 8집 선공개곡 ‘겸손은 힘들어’ 음원차트 ‘올킬’
힙합듀오 리쌍의 정규 8집 앨범 언플러그드(Unplugged)의 수록곡 ‘겸손은 힘들어’가 선공개되자마자 주목을 받고 있다.

리쌍은 5월 18일 자정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8집 앨범 언플러그드(Unplugged)의 수록곡 ‘겸손은 힘들어’를 선공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컴백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겸손은 힘들어’는 중견 가수 조영남의 ‘겸손은 힘들어’를 리쌍만의 세련되고 독특한 감각으로 재해석한 곡이다. 60, 70년대 느낌의 복고적인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기존 리쌍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과감한 음악적 실험을 시도했다.

또한 곡 제목에서부터 풍겨오듯이 리쌍의 넘치는 자신감을 해학적으로 풀어낸 가사와 장기하 특유의 무미건조한 코러스가 듣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리쌍의 지난 7집 앨범 수록곡 ‘TV를 껐네’가 음원 차트에서 4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신기록을 수립했기에 이번에 공개된 ‘겸손은 힘들어’가 차트에 어떤 돌풍을 불러일으킬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번 앨범은 무려 3년이라는 제작 기간을 거쳐 만든 완성도 높은 앨범으로 리쌍은 특별히 이 앨범을 위해 음악계 실력파 영건들로 구성된 ‘리쌍 유랑 극단’을 결성하기도 했다.

리쌍은 ‘겸손은 힘들어’를 시작으로 23일에는 두 번째 선공개곡 ‘너에게 배운다’, 25일에는 타이틀곡 ‘썸데이(Someday)’와 함께 앨범 전 수록곡을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리쌍은 오는 7월 14일일부터 15일까지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리쌍극장 시즌2’를 시작으로 전국 투어 콘서트를 진행한다.


유지윤 이슈팀기자/ ent@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