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美 콜로라도, ‘시민 결합’ 법안 백지화
[헤럴드경제=김현경기자]미국 콜로라도주에서 동성 커플에게 부부와 비슷한 지위를 인정하는 ‘시민 결합(civil union)’을 허용하는 법안이 무산됐다.

시민 결합은 동성 커플이 성전환을 하거나 부모가 될 수 있는 권리까지 포함하는 의미로 사용된다.

주요 외신들은 14일(현지시간) 열린 콜로라도 하원 임시의회에서 공화당 의원들의 반대로 시민 결합 허용 법안이 통과되지 못했다고 보도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이 법안을 통과시키기 위해 임시의회를 열었지만 공화당 의원들은 표결을 미루며 끝내 법안을 좌초시켰다.

콜로라도 하원에서 공화당은 과반 의석을 차지해 의결에 대한 주도권을 갖고 있다. 이를 이용해 공화당 의원들은 회의를 몇 시간동안 휴회하는가 하면 다른 법안에 대한 논의로 시간을 끌며 시민 결합 법안에 대한 의사진행을 방해했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동성 결혼을 지지한다고 공식 발언한 이후 시민 결합은 뜨거운 쟁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콜로라도주는 민주당의 오바마 대통령과 공화당의 대선 후보 미트 롬니가 경합을 벌이고 있는 주로 이번 결과가 대선 가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현재 미국에서 동성 결혼과 시민 결합의 합법 여부 및 허용 범위는 주마다 제각각이다. 6개 주가 동성 결혼을, 8개 주가 시민 결합을 합법적으로 인정하고 있으며 30개 주는 동성 결혼 및 시민 결합을 법으로 금지하고 있다.

p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