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길에서 성폭행하려던 외국인 몰매 맞고 기절

[헤럴드생생뉴스] 한 외국인이 중국 여성을 길거리에서 성폭행하려다가 지나가던 시민들에게 몰매를 맞는 동영상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11일 중국 포탈사이트(www.baidu.com)와 동영상 사이트(www.ku6.com) 등에 따르면공개된 3분 가량의 동영상에는 외국인 남자가 밤늦은 시간 길거리에서 중국 여자를 성폭행하려다가 지나가던 시민들에게 몰매를 맞고 쓰러져 기절하는 장면이 담겨 있다.

영상에서 중국 남자들은 길거리에서 중국 여자를 겁탈하는 외국인을 제지하자, 중국 여자는 “이 남자를 모른다”며 울부짖으며 일어난다. 이후 도로변에서 중국인들과 외국인간에 실랑이가 벌어진다.

중국 남자들이 외국인을 집단으로 폭행하는 장면은 없다. 하지만 중국인들이 도로변에서 그를 쫓아가는 장면, 외국인이 상의가 찢겨진 채 도로 위에 쓰러져 있는 장면 등이 있음을 감안할 때 중국 남자들이 그를 집단으로 폭행했음을 짐작케 한다.

한 중국 남자는 분이 풀리지 않았는지 쓰러진 외국인에게 “감히 외국인이 중국 여자를 건드렸냐”며 욕설과 함께 발길질을 퍼붓는다. 외국인은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게 붙잡혔다.

이같은 영상은 당시 현장에 있던 시민이 자신의 휴대전화로 촬영한 것으로, 자신의 웨이보(微博, 중국판 트위터)를 통해 “8일 저녁 11시 20분경, 베이징 쉬안우먼 지하철역 부근에서 외국인이 중국 여자를 겁탈하다가 이를 지켜본 시민들에게 몰매를 맞고 체포됐다”는 게시글과 함께 게재하면서 알려졌다.

특히 아이디 ‘타버린 아름다운 청춘’의 한 네티즌은 자신의 웨이보를 통해 “예전에 이 남성을 지하철에서 봤었는데 지하철에 타고 있는 동안 중국 여자 5명에게 집적거리는 것을 봤다”는 게시글과 당시 사진을 함께 게재하고, 문제의 외국인이 상습범임을 강조했다.

해당 게시글은 게재된지 하루도 채 안돼 팔로워(스크랩) 수가 10만회에 달하는 등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으며, 대다수가 “미친 거 아니냐?”, “당장 추방시켜야 한다”, “보는데 역겹다”, “더 맞아야 한다”며 분노했다.

베이징공안국은 10일 공식 웨이보인 ‘핑안베이징’을 통해 “조사 결과, 이 남자는 영국인으로 여행비자를 통해 중국에 입국한 것으로 드러났다”며 “현재 법규에 따라 구류 중이며, 이번 사건은 법에 따라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