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O, NC 2013년 1군 진입 승인
[헤럴드생생뉴스]한국야구위원회(KBO)는 8일 오전 서울 도곡동 야구회관에서 이사회를 열고 신생 구단 NC 다이노스의 2013 시즌 1군 합류를 의결했다. 10구단 창단 여부에 대해서도 논의했지만 결론을 내지 못했다. KBO는 “이사회에서도 필요성은 인정했지만 추후 다시 논의해보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양해영 사무총장은 “NC다이노스 1군 리그 합류시기는 NC가 2014년 1군 진입을 신청했으나 여러가지 제반 여건 등이 충분히 준비됐다고 판단, 2013년으로 1년 당기기로 확정했다”라고 말했다. 구체적인 선수 수급 방안에 대해서는 추후 실행위원회에서 결정하기로 했다.

이로써 NC는 일부 기존 구단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1군에서 8개 구단과 경쟁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하지만 2013시즌을 앞두고 선수 수급에 있어서는 실행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변화도 있을 수 있다. 지난해 8월에 열린 신인 드래프트에서 NC는 2명을 우선 지명하고 2라운드 종료 후 5명을 특별지명으로 더 얻었다.

제10구단 창단과 관련해선 “10개 구단으로 가는 것이 기본적으로 맞지만 좀 더 다각적으로 심층 검토하고 신중하게 결정하기로 했다. 대비를 충분하게 하지 않으면 나중에 다른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어서 좀 더 시간을 두고 지켜보겠다. 10구단 관련, 구체적인 논의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9개 구단으로 가는 방안이 1년이 될지 2년이 될지 모르겠지만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10구단 창단 시기를 정해놓고 해서는 곤란하지 않나 싶다. 대비를 한 다음에 했으면 좋겠다고 이사회에서 의견을 모았다”고 전했다.

2군 경찰청 등을 1군으로 올려 10개 구단으로 균형을 맞추자는 의견에 대해서는 “연구는 하고 있지만 쉬운 문제는 아니다. 또 다른 문제점이 생길 수도 있다. 일단은 9구단으로 운영해서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해야하지 않나 싶다”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