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미닛 ‘볼륨업’, 중국 뮤직비디오 주간차트 1위 등극
걸그룹 포미닛의 신곡 ‘볼륨업’이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에서 4월 둘째주 주간차트의 정상에 올랐다.

포미닛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 측은 4월 18일 “포미닛이 지난 4월 9일 발표된 미니 3집 타이틀곡 ‘볼륨업’으로 중국 최대 뮤직비디오 사이트 인웨타이(www.yinyuetai.com)에서 한국 차트 주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볼륨업’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직후부터 포미닛은 뮤직비디오 스트리밍, 다운로드, 댓글 수 등에서 압도적인 우세를 차지하며 실시간 차트 연속 1위를 이어가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이로써 지난 17일 방송된 음악 프로그램 ‘쇼챔피언’ 1위로 이어지는 포미닛의 선전은 1년만의 컴백, 단 1주 만에 국내외 차트 정상에 오르며 승승장구를 예고하고 있다.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펼치며 카리스마 여신으로 변신, 한층 업그레이드 된 무대로 활약 중인 포미닛의 이번 ‘볼륨업’ 뮤직비디오에 중국팬들 역시 포미닛 다운 강렬한 모습에 찬사를 보냈다.

인웨타이의 V차트는 중국 홍콩 미국 한국 일본 등 지역별로 나뉘어 있으며, 음악팬들의 추천수, 다운로드 수 등 세부사항에 점수를 매긴 뒤 조회수의 반응을 더해 집계되는 차트로, 중국 내 실제 인기를 가장 잘 반영하는 차트로 알려져 있다.


한편 포미닛은 타이틀곡 ‘볼륨업’으로 음악 프로그램 출연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하진 이슈팀기자 / hajin@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