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트로트계 보아’ 양지원, 18일 日 가요계 전격 데뷔
최연소 트로트 가수 양지원이 4년간의 준비 끝에 일본에서 전격 데뷔한다.

양지원은 4월 18일 일본 현지에서 데뷔 음반 ‘변덕쟁이 소녀(気まぐれ少女)’를 발매하고, 신오오쿠보 거리에서 쇼케이스를 가질 예정이다.

타이틀곡 ‘변덕쟁이 소녀’는 일본 아이돌 그룹 AKB48의 멤버 이와사 미사키에게 곡을 선사한 작곡가 쿠지 마리코의 작품으로, 한국의 밝고 경쾌한 트로트와 일본의 서정적이고 부드러운 엔카가 융합된 새로운 장르라는 평이다.

특히 화려한 오케스트레이션과 세심하고 감각적인 편곡, 공감을 이끌어내는 가사와 세련된 안무 등 다양한 연출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폭 넓은 연령대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지난 2007년 13세의 나이로 최연소 트로트 가수로 데뷔해 2009년 일본 진출을 공식 선언한 ‘트로트 신동’ 양지원은 일본의 현지 소속사 KOVA엔터테인먼트, 일본 엔카계 최고 방송 홍보사 JCM과 계약을 체결해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트로트계의 보아’로 불리며 메이저 데뷔를 준비해 왔다. 


아울러 그의 데뷔 음반은 한국 가수로는 최초로 101년 전통의 음반사 일본 콜롬비아 레코드에서 발표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양지원의 일본 데뷔 과정 전반에 직접 참여, 점검한 국내 소속사 인우 프로덕션 홍익선 대표는 “음악성과 대중성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수작이다. 양지원은 한국을 대표하는 훌륭한 가수로 우뚝 설 것이라 확신한다”고 자신감을 표했다.

한편 양지원은 지난 2009년 한국 연예인 중 최초로 JLPT 일본어능력시험 1급에 합격해 주위를 놀라게 한 바 있다.

박건욱 이슈팀기자/ kun1112@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