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 예비 사회적기업가 모집
[헤럴드경제=류정일 기자]SK그룹이 역량 있는 사회적기업가를 양성하기 위한 ‘세상 사회적기업 스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교육은 5월12일부터 6월30일까지 총 7주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e-sang.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상 사회적기업 스쿨’은 우수한 사회적기업가를 양성하고자 SK그룹과 사회적기업 전문기관이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2009년 문을 연 이래 현재까지 650여명이 수강했다.

서울 100명을 포함해 총 300명을 모집할 이번에는 서울, 대전, 대구, 부산, 전주 등 5개 지역에서 개최되며 사회적기업을 운영하고 있거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업은 분야별 전문가 강의를 비롯해 토크콘서트, 주제 워크숍, 사회적기업 현장 방문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전문가 멘토링은 수강생들에게 사회적기업 설립 및 운영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향후 네트워킹 데이를 통해 수강생들끼리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 사회적기업가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유항제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SK는 인재양성이라는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적기업 생태계의 핵심인 사회적기업가에 주목하고 있다”며 “‘세상 사회적기업 스쿨’을 통해 수강생들이 유능한 사회적기업가로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전문적인 교육과정 개설과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류정일 기자 @ryu_peluche>

ryu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